30% 이상 가격 내린 양파, 시중보다 65% 이상 더 싸게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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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가 '100원 양파'를 내놨다. 이는 홈플러스의 내수 활성화 캠페인인 '대한민국 기(氣)세일'의 일환이다. 
 
홈플러스(사장 도성환)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139개 전 점포 및 인터넷쇼핑몰에서 국내산 양파를 개당 100원 초특가에 판매한다. 망(15입 이내)으로 구매 시에는 1000원으로, 개당 가격이 100원에도 못 미친다.
 
홈플러스 측은 "재배면적 증가와 작황호조 등으로 공급량이 크게 늘어난 반면 최근 크게 위축된 소비심리로 인해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들을 돕기 위한 소비 진작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통계청 기준 올해 양파 재배면적은 지난해보다 19%가량 증가한 데다 평년보다 포근한 겨울날씨로 인한 작황호조로 공급 물량이 크게 늘었지만, 세월호 참사와 6.4 지방선거 등으로 각종 모임까지 자제되면서 소비는 더욱 감소했다.
 
이에 1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가격정보 기준 전국 평균 양파(1kg) 소매가격은 전년(1898원)보다 32.7% 내려간 1277원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소비가 부진하자 ‘100원 양파’까지 등장한 것이다. 통상 대형마트 취급 양파가 개당 150g 내외임을 감안하면 시중 가격(287원)보다 65% 이상 저렴한 수준이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경북 문경, 예천, 상주 등 양파 주요 산지에서 총 400여 톤 물량을 매입했다. 지난해 홈플러스 일주일 평균 양파 판매량이 60톤 수준임을 감안하면 약 7배에 가까운 물량을 사들인 셈이다.
 
홈플러스 채소팀 한경훈 양파 바이어는 "채소의 경우 다른 신선식품에 비해 수요 등락폭이 크지 않아 농가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며 "채소 소비가 늘어날 수 있도록 파격적인 가격의 행사를 지속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