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급고 7871억, 매출액 3328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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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6%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취급고는 지난 4월부터 이어진 경기부진의 영향에도 불구, 전년동기 대비 2.7% 신장한 7871억 원을 기록했다. 또 매출액은 13.5% 성장한 3328억 원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취급고 대비 영업이익률은 0.1% 포인트 감소한 5.0%를 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지난 해와 올해의 배당수익 반영시점 차이로 인해 13.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모바일커머스 부문은 2분기 전체 취급고에서 20.3% 포인트를 차지하며 역대 처음으로 PC 비중(17.3%)을 넘어섰다. CJ오쇼핑은 특히 TV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스마트폰을 통한 구매가 늘어난 것이 모바일커머스 성장의 주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