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260가구, 오피스텔 403실대중교통 이용 시 강남 30분
  • ▲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 투시도.ⓒ롯데건설
    ▲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 투시도.ⓒ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오는 18일 경기 용인시 기흥역세권에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를 분양한다.

    기흥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첫 분양 물량으로 아파트 260가구와 오피스텔 403실,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서는 주상복합으로 조성된다.


    12일 시행사인 자광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 4층 지상 38층 3개동, 전용 84㎡ 아파트 260가구, 22~26㎡ 오피스텔 403실로 구성된다. 아파트 분양가는 3.3㎡당 1150만~1200만원대, 오피스텔은 850만원대다.


    단지가 들어서는 기흥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는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234번지 일대 24만7765㎡를 환지방식으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전국 최초의 대중교통 환승센터(390면의 환승주차장 포함)와 교통시설과 연계된 상업시설, 5100가구 규모의 중소형 주거시설 등이 들어선다.


    사업시행자는 용인도시공사로 총 2000여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기흥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에서 처음으로 분양하는 사업으로 용인의 랜드마크에 걸 맞는 고품격, 친환경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 기흥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위치도.ⓒ자광건설
    ▲ 기흥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위치도.ⓒ자광건설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의 강점은 교통과 조망이다. 서울 왕십리까지 연결되는 분당선과 용인 경전철(애버라인) 환승역인 기흥역 5번 출구가 단지와 접해있고 수원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기흥-정자-강남으로 이어지는 전철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역까지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서울 삼성동에서 구성을 거쳐 동탄까지 이어지는 GTX가 개통되면 구성역에서 환승 시 기흥역부터 수서역까지 4정거장(기흥-구성-이매-수서)이면 닿을 수 있다.


    골프장 조망권도 갖췄다. 수원CC와 남부CC가 앞뒤로 있어 대부분 가구에서 골프장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수원CC는 지상 2층, 남부CC는 10층 이상부터 조망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인근에 신갈초·중·고, 구갈 초·중교, 기흥 중·고, 상갈초·중, 성지 중·고 등이 있다. 또 강남대, 단국대, 경기대, 아주대, 명지대, 용인대, 경희대 등도 가깝다.


    단지 건너편에는 백화점과 영화관을 갖춘 AK플라자도 들어설 예정이다.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 모델하우스는 오는 18일 죽전 신세계 백화점 건너편에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