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전 대비 '반찬 HMR' 매출 121.5% 증가, '주식 HMR' 신장률 3 배 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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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이 가정간편식 브랜드 '피코크'가 새롭게 반찬/양념라인을 선보인다. 나아가 오는 12월에는 신세계푸드와 신세계SVN이 합병될 것을 계획하는 등 신세계가 식품사업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이마트는 오는 20일 간편가정식으로 반찬/양념라인 '피코크 찬(饌)'을 런칭한다고 밝혔다.바로 먹을 수 있는 포장반찬류(장조림, 멸치볶음 깻잎무침 등 15종) 부터 한식 요리의 맛을 완성시키는 요리용 소스(된장찌개, 해물탕, 갈치조림, 소갈비찜 등 19종)와 양념장(매실고추장, 된장양념장 등4종) 등 총 37종을 판매할 예정이다.이마트가 주식인 밥이나 면요리가 아닌 부식인 반찬을 주제로 간편가정식 상품을 선보이는 배경에는 1인가구 증가와 함께 최근 불고 있는 집밥 열풍이 있기 때문.과거에는 반찬없이도 간편한 한끼가 되는 밥/면요리의 간편가정식이 인기였던 반면, 최근에는 엄마가 집에서 해주던 밑반찬과 찌개가 어우러진 가정식 메뉴가 간편가정식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것이다.실제 이마트 HMR 매출을 5년전과 비교하면 요리용 소스와 반찬에 해당하는 부식류 매출은 121.5% 증가해, 밥과 면 등의 주식 메뉴가 38.8% 늘어난 것에 3배에 달하는 증가세를 나타냈다.조미료 없이 손쉽게 수준 높은 요리의 맛을 구현할 수 있도록 천연조미료와 참치 엑기스를 사용한 만능 조리용 소스를 선보인다.이마트가 개발한 만능 조림장과 향미즙은 볶음 요리나 조림, 찌개 등 한식에 적합한 감칠맛을 제공하며, 이번에 선보이는 포장반찬에도 사용해 '찬(饌)'라인 만의 표준화된 맛을 마련했다.이마트 관계자는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포장반찬과 반찬용 포장 소스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마트는 엄격한 원재료 선정과 표준화된 품질관리를 통해 '찬(饌)'을 믿고 살 수 있는 전통 한식 반찬/양념 브랜드로 육성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