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카드도 소지…사용내용은 발견 안 돼
  • ▲ 국토교통부.ⓒ연합뉴스
    ▲ 국토교통부.ⓒ연합뉴스

    국토교통부 고위 간부가 민간 건설업자로부터 부적절한 술 접대와 함께 법인카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대기발령 조처됐다.


    23일 국토부는 도태호 전 기획조정실장이 민간 건설업자와 술자리를 함께하고 기업체의 법인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돼 감사관실에서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관련 제보를 받고 1차 조사를 마쳤으며 18일 자로 도 전 실장을 대기발령 조처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 전 실장의 행위가 부적절했다는 제보가 어느 정도 사실로 밝혀졌기 때문이라는 관측이 제기된다.


    도 전 실장은 최근 서울 강남의 한 유흥주점에서 민간 건설업체 대표 등과 술을 마신 것으로 전해졌다.


    도 전 실장은 술을 산 기업체의 법인카드를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국토부 관계자는 "다만 도 전 실장이 법인카드를 사용한 내용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국토부는 감사 결과에 따라 엄중히 조치한다는 방침으로 외국 출장 중인 서승환 장관이 돌아오는 대로 도 전 실장에 대한 징계 수위를 정할 예정이다.


    도 전 실장은 행정고시 제31회 출신으로 주택정책관, 도로정책관, 주택토지실장 등을 거쳤다. 지난 2월에는 청와대 국토교통비서관으로 내정돼 근무하다 3개월 만에 국토부로 복귀해 기조실장으로 일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 같은 사례가 재발하지 않게 15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결의대회를 열었다"며 "앞으로 사소한 부분이라도 공직자로서 어긋나는 행동이 발생하면 엄정히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