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해외 최초로 가맹사업 운영을 시작한다. 한국에 진출한지 10년만이다. 

15일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먼저 현재 운영중인 주요 상권 내 시범적으로 10개점을 운영 할 계획으로 밝혔다.
 
1937년 설립 이후 77년간 미국은 물론 전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고품질의 도넛을 매년 전세계에서 27억개 이상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아시아 첫 진출지로 한국을 선택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2004년 12월 아시아 최초이자 한국 최초 매장인 신촌 1호 점을 통해 한국 소비자와 만나 현재 전국 91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당일 생산을 원칙으로 하고있으며, 특히 더즌(12개)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가족, 친구, 동료들과 나누어 먹으며 행복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브랜드다. 이스트로 부풀려 글레이즈를 입힌 신선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는 하루에 10만 개 이상 판매되는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제조법은 1937년 첫 도넛을 생산한 후 한 번도 바뀐 적이 없으며, 아직도 공개되지 않은 코카콜라의 제조법처럼 노스캐롤리나주 윈스톤살렘에 위치한 크리스피 크림 본사의 금고 안에 원본 그대로 보관되어 있다.
 
더불어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브랜드가 지닌 77년의 역사를 소비자와 나누기 위해 매년 뮤지컬 대관행사, 할로윈파티, 발렌타인데이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 CSR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불편 사항 개선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인터네셔널 대표 댄 빔은 "롯데 그룹은 한국 내 크리스피 크림 도넛 브랜드를 소개하고 성장시키는데 큰 성공을 거두어 왔다"며 "그들은 뛰어난 조직 역량을 구축해왔으며, 훌륭한 품질의 제품과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내 도넛과 커피를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확고한 명성을 얻고있다. 한국 시장 내 시범적으로 10개의 크리스피 크림 도넛 가맹점을 진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그 결과가 기다려진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