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조2,304억·영업익 1,502억 모두 '사상 최대'
  • (주)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3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1조 2304억원, 영업이익 1502억원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6.8%, 3.2% 증가하는 등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분기실적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2005년 1분기 이후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37분기 성장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분기 매출 1조 2,000억을 넘었고, 영업이익은 38분기 성장을 기록하며 분기실적 사상 처음으로 1,500억원을 넘어섰다.

     

    화장품 사업은 매출 4,802억원, 영업이익 639억원을 달성하여 전년동기 대비 각각 22.6%, 24.4% 성장해 LG생활건강 견인 역할을 톡톡히 했다. 특히 ‘후’, ‘오휘’, ‘숨’, ‘빌리프’ 등의 프리스티지(Prestige) 화장품이 전년동기 대비 72% 고성장했다.

     
    프리스티지에서는 면세점에서 전년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했고, 특히 지난 9월 ‘후’는 시내 주요 면세점에서 화장품 브랜드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방문판매 채널에서도 브랜드 강화와 신규 판매원 확보 등을 통해 전년동기 대비 38% 성장을 기록했다. 중국에서도 ‘후’가 전년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생활용품사업은 매출 4,087억원, 영업이익 58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3% 감소, 3.0% 성장했다. 전년보다 빨라진 추석으로 작년에는 반품의 일부가 4분기에 반영되었으나, 올해는 이른 추석으로 반품이 모두 3분기에 반영되어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가격정상화의 노력과 제작비가 높은 기획세트의 비중을 축소하며 전년대비 개선됐다.

     

    음료사업은 매출 3,415억원, 영업이익 28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4%, 25.4% 감소했다. 음료사업은 세월호 여파로 발생한 소비 침체와 늦은 장마 등 날씨 영향으로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탄산은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가 전년동기 대비 각각 4%, 11% 성장했지만 비탄산 브랜드들은 성장이 어려웠다.     

     

    이에 LG생활건강은 “음료사업은 통상임금 확대 전면 시행으로 인상된 퇴직금 등의 소급적용으로 인건비 상승이 컸다”며 “사업 특성상 생산직과 판매직 사원 구성비가 전체 직원의 75%가 넘는 음료사업의 통상임금 이슈를 조기에 대응한 것이 향후 사업 전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