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매출 2조7618억원 전년동기 대비 4.1% 감소무선 매출 LTE 가입자 증가로 1조 2969억원 기록
-
LG유플러스의 3분기 영업 실적이 마케팅 비용 감소와 LTE 가입자 증가 등의 영향으로 개선됐다.27일 LG유플러스는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올해 3분기 실적 및 재무성과를 분석한 결과 총 매출 2조7618억원, 영업이익은 174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매출은 단말 매출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직전 분기 대비 0.4% 하락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 감소 등의 영향으로 같은 기간 각각 17%, 78%로 크게 증가했다. 3분기 마케팅 비용은 직전 분기 대비 13.2% 감소하면서 4772억원을 기록했다.영업매출은 무선 및 유선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 성장한 2조 903억원을 달성했다.무선 매출은 LTE 가입자 증가에 따른 서비스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6.5% 성장한 1조2969억원으로 나타났다.3분기 LTE 서비스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24.9% 전 분기 대비 4.7% 증가한 약 818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체 무선 가입자의 73.3% 비중을 차지한다.무선 서비스 ARPU(가입자당매출)는 3만6159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직전 분기 대비 1.5% 상승했다.IPTV·인터넷전화·초고속인터넷 등의 TPS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1%, 직전 분기 대비 2.6% 성장하면서 3374억원을 기록했다. TPS 가입자는 약 924만70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했다.특히 IPTV 매출은 VOD, 홈쇼핑 등 부가서비스 매출 증대와 고가치 상품인 'U+tv G 14 요금제' 신규 유치율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5.5% 증가한 1000억원을 기록했으며 가입자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0.3% 증가한 187만5000명을 달성했다.데이터 매출의 경우 직전 분기 대비 1.2% 감소한 3437억원을 기록했다. e-biz사업은 간편결제 서비스 U+페이나우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직전 분기 대비 1.1% 증가하면서 매출 1314억원을 기록했다.LG유플러스 3분기 CAPEX(설비투자)는 광대역 LTE-A 전국망 구축 완료로 전년 동기대비 36.1% 증가, 직전 분기 대비 29.5% 감소한 4721억원을 기록했다.김영섭 LG유플러스 경영관리실장 "앞으로도 단말기유통법 등의 정부의 시장 안정화 조치에 적극 동참함과 동시에 건전한 유통 시장 활성화와 소비자 혜택 강화를 위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주도, 회사와 주주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