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점포 수, 평균 매출 30% 이상 증가27~30일까지 코엑스 전시1관(D홀)서 개최
  • ▲ 현대카드는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인 '봉평장 프로젝트'로 2014창조경제박람회(Creative Korea 2014)에 참가한다. ⓒ 현대카드
    ▲ 현대카드는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인 '봉평장 프로젝트'로 2014창조경제박람회(Creative Korea 2014)에 참가한다. ⓒ 현대카드

     

    현대카드는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봉평장 프로젝트'로 2014창조경제박람회(Creative Korea 2014)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 등 경제단체가 주최하는 2014창조경제박람회는 창조경제의 성과를 온 국민이 함께 공유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봉평장 프로젝트는 현대카드와 강원도청이 지난해 3월부터 1년간 준비해 올해 4월 선보인 프로젝트다.

    단순히 전통시장의 시설현대화를 넘어 봉평장만의 특색을 부각시켜 자체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대형마트와 같은 시설과 시스템을 갖추는 것으로 이해하는 일반적인 접근과 뚜렷한 차이였다.

    특히 봉평의 대표 특산물인 메밀을 소재로 메밀호떡, 메밀피자 등의 먹거리와 메밀주머니 등 가족단위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기념품을 개발하고, 봉평장을 알릴 수 있는 로고와 스티커, 상인별 명함 등을 만들었다.

    이 외에 봉평장 상인들이 효율적으로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판매전략과 CS 교육도 동시에 진행했다.

    그 결과 봉평장의 방문객과 점포 수, 평균 매출이 30%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박람회에서 현대카드는 현재 봉평장의 모습을 그대로 재연한 공간을 코엑스 전시1관(D홀)에서 선보인다.

    새로운 개념의 혁신을 통해 성공을 거두고 있는 봉평장의 실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국내 다른 전통시장이 쉽게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황유노 현대카드 경영지원본부장은 "봉평장 프로젝트는 '사람들이 전통시장을 찾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서 시작했고, 전통시장만의 매력과 경쟁력을 되살리기 위해 1년이 넘게 다양한 준비를 했다"며 "새로워진 봉평장의 성과와 그 비결을 2014창조경제박람회에서 다른 많은 전통시장과 공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이번 달 27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