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스퀘어, 광안대교 조망 가능한 광폭 테라스 상가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 중심상업지역 트랜짓몰 스트리트 상가
  • ▲ 부산 남구 용호동에 들어서는 '더블유 스퀘어'는 365일 바다는 물론 광안대교 조망이 가능한 오션 테라스 상가로 조성된다.ⓒ아이에스동서
    ▲ 부산 남구 용호동에 들어서는 '더블유 스퀘어'는 365일 바다는 물론 광안대교 조망이 가능한 오션 테라스 상가로 조성된다.ⓒ아이에스동서



    분양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부산과 위례신도시에서 대형 상업시설이 이달 공급된다.

    아이에스동서는 부산 남구 용호동 단지 내 상가 '더블유 스퀘어'와 위례신도시 근린상가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를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더블유 스퀘어는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약 9만8000㎡ 규모에 달하는 초대형 상가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 형태로 조성된다.  

    지상 2층에는 약 12m에 달하는 광폭테라스를 설치한다. 1층에도 약 5m의 테라스를 설치해 예술 공연이 열릴 수 있도록 이벤트광장을 마련한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장점이다. 1488가구의 더블유 아파트 입주민을 비롯해 주변 메트로시티, 센텀시티, 해운대 등 약 20만 가구의 배후수요도 갖춘다.

    이어 위례신도시에서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도 분양된다. 이 상가는 위례신도시의 핵심지역인 '트랜짓몰' 내에 있다.

    상가 바로 앞으로 위례신도시의 신개념 교통수단인 트램선이 지난다. 2020년 개통예정인 위례∼신사선 위례중앙역도 가깝다.

    접근성과 가시성을 높일 수 있도록 3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된다. 백화점과 비슷한 동선 및 업종별 특징을 극대화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방침이다.

    '더블유 스퀘어' 모델하우스는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해변로 209번 나길 99에 마련됐다. '위례중앙역 아이에스 센트럴타워'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새말로 62 송파푸르지오시티 내 들어서 있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두 지역 모두 아파트 성공분양으로 수요자들에게 한차례 검증을 마친 곳"이라며  "저금리 시대에 새 자처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