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아이젠·스노우체인 등 미끄럼방지용품 550%증가
직장인·학생 구매율 높아
  • ▲ ⓒ옥션
    ▲ ⓒ옥션

     

    눈과 비를 동반한 추위가 잦아지면서 미끄럼방지 상품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겨울철에는 외부환경으로 인해 평소보다 낙상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근육이 경직돼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온라인쇼핑사이트 옥션에선 올해 12월 들어(12/1-12/29) 미끄럼방지용품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에 따르면 지난 29일 옥션 인기 검색어 1위엔 미끄럼방지용품 '아이젠'이 랭크되기도 했으며, 신발에 걸어 쓰는 도시형 아이젠부터 뿌리는 스프레이용 아이젠·낙상 경보기 등 다양한 제품이 인기를 얻었다. 

    그 중 미끄러운 노면에 사고 위험이 높아져 스노우체인 판매는 25% 증가했다. 특히 사슬 스노우체인(25%)·스파이더 스노우체인(30%)·우레탄 스노우체인(20%) 등 기능성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현대모비스 프리미엄 스노우체인 뉴 그레이트 엑스'는 원터치 방식으로 여성 운전자도 손쉽게 장착할 수 있으며 저소음·저진동의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 눈 쌓인 험한 지형과 미끄러운 도심 빙판길에서 모두 뛰어난 제동력을 선보인다.

    불스원에서는 뿌리는 '스프레이 체인'을 선보이고 있다. 겨울철 눈길·빙판길 주행 시 타이어 접지 면에 분사하면 미끄럼 방지에 도움을 준다. 일반체인의 탈부착이 번거로운 단거리 주행시 유용하며 10km 주행까지 효과가 지속된다.

    신발에 장착하는 아이젠 판매는 같은 기간 15% 증가했다. 최근에는 일상생활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도시형 아이젠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윈터솔 도시형 아이젠'은 특수 미끄럼방지 고무를 사용해 일반 신발에 착용이 가능하므로 눈길 외에도 바다낚시·아웃도어 활동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하게 신발에 부착하는 미끄럼방지 패드도 유용하다. '아이스패드'는 신발에 간편하게 부착하기만 하면 되므로 아이들의 신발이나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여성에게 제격이다.

    이밖에 계단에 간편하게 부착 가능한 미끄럼방지 테이프·미끄럼 방지 페인트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이예림 옥션 건강용품부문 매니저는 "미끄럼방지 관련 상품은 노년층에서 주로 찾을 것이란 예상과 달리 걸어서 출퇴근 하는 직장인·학생들도 많이 찾고 있다" 며 "내년에도 잦은 눈·비소식이 예상되고 있어 해당 제품의 인기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