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 내 대형 스크린에서 차량 과 색상을 선택해 ‘나만의 차량’을 만들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 내 대형 스크린에서 차량 과 색상을 선택해 ‘나만의 차량’을 만들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현대차 브랜드를 디지털로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전시 공간을 운영한다.

    현대차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 신개념 디지털 전시 공간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을 1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IT제품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현대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현대모터스튜디오 디지털'을 제작·운영한다.

    디지털관은 가로 6.2m, 세로 2.6m의 대형 스크린과 개인형 터치모니터를 통해 차종, 색상, 옵션 등을 마음대로 선택해 2만 6,000종의 차량 조합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고, 3D 모니터를 통해 차량의 입체 이미지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제작했다.

    또한 현재 시판 중인 현대차에 적용되는 다양한 내·외장재를 전시해 고객들이 실제 차량 없이도 차량의 특성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현대차와 자동차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구루를 배치해 맞춤형 고객응대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들이 현대차 전차종을 디지털을 통해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이번 디지털관을 새로운 고객 소통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