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펙타민ⓒ현대약품
    ▲ 스펙타민ⓒ현대약품

     

    현대약품이 신학기와 환절기 시즌을 맞아 청소년을 위한 종합영양제 '스펙타민'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스펙타민은 수험생에게 필요한 테아닌, 옥타코사놀, 멀티비타민을 복용하기 쉽게 한 포 멀티팩으로 넣은 신개념 영양제이다.

     

    주요 성분인 테아닌은 녹차에 함유된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뇌에서 안정감을 느끼게 하는 알파(∝)파의 발생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줘 심신 안정과 집중력 강화에 효능이 있다. 옥타코사놀 또한 사탕수수, 쌀, 소맥 등의 배아에서 극소량 발견되는 천연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집중력 강화에 좋다.

     

    이 외에도 비타민 A, B, D, E와 면역력 향상에 필요한 아연, 두뇌 활성화와 에너지를 내는 아미노산 10종 및 타우린 등이 함유되어 청소년들의 두뇌 활동과 건강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현대약품 약국마케팅팀 김종헌 팀장은 "스펙타민은 청소년을 위한 종합영양제로, 꾸준히 복용할 시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학습 능률 상승에도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며 "학업과 입시 경쟁 등으로 스트레스와 피로감을 느끼는 수험생이나 신학기와 환절기 시즌에 체력 보강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하루 한 포 멀티팩으로 놓치기 쉬운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스펙타민은 하루 1회 1포(연질 2캡슐, 정제 1정)씩 섭취하면 되며, 건강기능식품으로 전국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