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풍선 뛰어 넘어 대화창 전체 넘나들어…받는 사람이 누르면 또다른 감정 출현
  • ▲ 카카오톡의 새로운 이모티콘 액션콘 이미지.ⓒ다음카카오
    ▲ 카카오톡의 새로운 이모티콘 액션콘 이미지.ⓒ다음카카오

대화방 화면 전체를 마음대로 돌아다니는 신개념 이모티콘 '액션콘'이 카카오톡에 적용된다. 

다음카카오는 대화방 내에서 움직이거나 받는 이가 직접 이모티콘을 실행시키는 신개념 이모티콘 '액션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톡 관계자는 "기존 이모티콘은 고정된 자리에서만 움직였다면 액션콘은 대화방 화면 전체를 대상으로 여기저기 움직여 마치 한 편의 애니메이션 클립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액션콘인 모찌 캐릭터는 봄기운, 사랑, 민망함, 신남, 반가움, 슬픔, 화남, 엽기 등 총 8가지의 감정 및 상태를 표현할 수 있다. 이 중 민망함, 신남, 반가움, 엽기 등의 감정 표현은 받은 사람이 직접 재생시킬 때 볼 수 있다.
 
이번 첫 액션콘 제작은 일러스트 펀피(Funppy)의 백윤화 작가가 참여했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오늘 카카오톡의 '카카오아이템친구' 플러스친구를 통해 기존 친구들에게는 6일 오후 부터, 신규 추가하는 친구들에게는 7일 오전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모찌 액션콘을 무료로 지급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액션콘은 카카오톡 최신 버전에서 사용 가능하며 오는 21일부터는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