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모바일코리아 '포켓와이파이' 이용하면 정액요금제로 데이터 이용
  • ▲ ⓒSK텔링크
    ▲ ⓒSK텔링크

SK텔링크는 비전모바일코리아와 제휴를 맺고 해외에서도 데이터 통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와이파이 렌탈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와이파이 렌탈 서비스'는 비전모바일코리아의 '포켓와이파이' 단말기를 이용, 현지 통신사의 LTE나 3G 신호를 와이파이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글로벌 와이파이 렌탈 서비스'는 1일 6500원에서 7500원 사이의 정액 요금으로 일본, 중국, 필리핀 등의 아시아를 비롯 미국, 유럽(5월부터 서비스 가능)의 주요 국가에서 무제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이동통신사의 무제한 데이터 로밍 서비스 요금이 1일 9000원~1만원임을 감안하면 최대 35%의 요금 할인 혜택을 받는 셈이다. 또한 하나의 '포켓와이파이' 단말기를 최대 10명까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2인 이상의 여행객이라면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 절차도 간단하다. '글로벌 와이파이 렌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국가로 출국하는 'SK알뜰폰 세븐모바일' 가입자라면 누구나 SK텔링크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절차(출국 4~5일전)를 마치고 출국 전 택배로 단말기를 수령하면 된다. 단말기 반납은 입국 시 공항 또는 택배로 가능하다.

송재근 SK텔링크 MVNO사업본부장은 "이번 비전모바일코리아와의 제휴로 해외 데이터 로밍 서비스 이용 고객들의 비용 부담이 큰 폭으로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서비스 제공 국가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고객 혜택과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와이파이 렌탈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SK텔링크 홈페이지나 비전모바일코리아 고객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