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지난 1년간 창신동 봉제공장서 'H-빌리기' 프로젝트 성공적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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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그룹은 'H-빌리지'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H-빌리지'는 도심 낙후지역에 문화예술과 산업을 접목해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신개념 도시재생 사업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오는 11일까지 계속되며 △'H-빌리지' 성과발표회 △재활용품으로 브로치를 만드는 등의 체험활동 등으로 전시회가 꾸며진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년간 한국메세나협회, 사회적기업 공공공간과 함께 △창신동 11개 봉제공장과 협업해 디자인한 에코백, 앞치마, 자투리천이 남지 않는 셔츠를 판매하는 'Made in 창신동' △소규모 봉제공장의 이름, 전문기능이 적힌 간판 50개를 설치한 '거리의 이름들' △가파른 언덕길에 버려진 봉제틀을 재활용해 만든 평상을 마을 곳곳에 설치한 '거리의 가구들' 등의 활동을 펼쳤다.

    이 밖에도 △창신동 지역 주민의 목소리로 봉제공장 이야기를 담은 투어 어플리케이션 '도시의 산책자' △창신동판 올레길인 '창신길'을 안내하는 지도 및 가이드북을 제작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이 육성한 사회적기업 공공공간과 함께 추진한도시재생 사회공헌활동 'H-빌리지'가 지역 주민의 참여와 공감을 얻고 있으며, 일년 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며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혁신적 사회적기업과 함께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