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기반 GiGAtopia' 주제로 전시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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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회장 황창규)가 국내 최대 규모 정보통신박람회에서 5G 기술을 선보인다.KT는 서울 코엑스에서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WORLD IT SHOW 2015(이하 WIS 2015)'에 '모든 사물이 연결 된 5G 세상, GiGAtopia'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박람회에서 KT는 ▲출입솔루션 ▲차세대 통신(5G) ▲사물인터넷(IoT) ▲기가토피아(GiGAtopia) 등 총 4개의 존으로 전시관을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KT위즈가 국민 스포츠인 프로야구의 1군 리그에 진입한 첫 해인만큼 야구장 콘셉트로 부스를 단장했다.'WIS 2015'에서 KT가 선보일 GiGAtopia는 '출입 솔루션'존을 통해 부스에 입장하면서부터 시작된다. 관람객들은 KT야구단의 공식 어플리케이션인 'WIZZAP' 서비스와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의 NFC 게이트 등으로 마치 야구장에 온 것처럼 느낄 수 있다.또한 출입자 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진행 방향을 추적해 시간대별 분포, 체류 고객 수, 평균 체류 시간 등의 정보를 신속하게 분석하는 '3D 피플 카운팅' 기술도 세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술은 3D 센서와 객체검출 방식을 이용해 기존의 기술보다 훨씬 정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차세대 통신(5G)'존에서는 차세대 5G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와이파이와 LTE를 병합해 기존 LTE 보다 4배 빠른 1Gbps급 속도를 제공하는 이종망 융합 기술 로 KT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가패스(GiGA path)’를 비롯해 5G의 핵심 기술인 '밀리미터파(Millimeterwave)'와 '매시브 마이모(Massive MIMO)' 등도 소개한다.KT는 이와 같은 5G 기술 발전의 결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5G 홀로그램 영상 시연도 준비, KT가 준비는 5G 관련 기술 체험도 할 수 있도록 했다.'사물인터넷(IoT)'존은 KT가 판교에 개소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의 아이템들을 중심으로 야구장 내 펍(Pub)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처럼 구성하고, 관람객들이 다양한 신기술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주요 전시 품목으로는 단말기에 눈을 갖다 대면 사전에 등록된 이용자의 홍체 정보를 인식해 실물 신용카드 없이도 빠르고 안전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홍체인식 결제 솔루션'과 소파에 앉아 손가락을 가리키는 것만으로 TV, 조명, 실내 온도 등을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는 원격 사물제어 솔루션인 '브이터치 솔루션' 등이 있다.더불어 핀테크 서비스인 '모카월렛'의 새로운 기능도 선보인다. 이용자가 와이파이가 연결된 지역에 들어서면 별도의 어플을 실행하지 않아도 올레 와이파이(WiFi) 공유기를 통해 자동으로 이용자의 스마트폰에 인근 상점의 쿠폰과 이벤트 정보들을 전송할 수 있다.또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집안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음성전달 기능을 통해 가족과 반려동물까지 케어할 수 있는 '기가홈캠(GiGA homecam)'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기가토피아(GiGAtopia)' 존에서는 전국에 진행 중인 기가아일랜드 프로젝트를 통해 KT가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미래상을 현실감 있게 보여준다.또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공식 통신 파트너인 KT가 전 세계인들을 깜짝 놀라게 할 ICT 올림픽을 구현하겠다는 메시지를 대형스크린의 영상자료도 공개한다.뿐만 아니라 KT의 부스에서는 관람객의 재미있는 관람과 참여를 위해 야구를 접목한 게임과 기가와이파이와 일반 와이파이 속도를 비교 체험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거리도 마련했다.오영호 KT 홍보실장은 "KT는 글로벌 IT 축제인 WIS에서 매년 관람객에게 친화적이면서도 재치 있는 부스 디자인과 IT 기술을 선보여왔다"며 "올해 WIS에서도 차세대 5G 기술과 IoT 서비스 등을 통해 보다 안전하면서도 즐거운 기가토피아의 청사진을 관람객들에게 보여주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