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패션계, 소재·기능성 강화한 제품 출시워터스포츠 대중화···서핑족 2만명 넘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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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레드페이스
    ▲ ⓒ레드페이스



    패션트렌드로 지난해 열풍적인 인기를 끌던 '래쉬가드'가 올여름 또 다시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서핑에 대한 인기가 급증함에 따라 기능적 측면이 보다 다양화된 제품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최근엔 키즈 라인까지 확대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래쉬가드는 지난해부터 2030세대 사이에서 열풍을 불러온 워터 스포츠용 의류다. 5~6년 전까지만 해도 100여 명 정도에 불과했던 서핑족이 지난해 말 기준으로 2만 명까지 집계되면서 워터스포츠는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이에 패션계와 아웃도어 업체들은 기능성은 물론 화사한 컬러와 다채로운 디자인까지 갖춘 래쉬가드 아이템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토종아웃도어 레드페이스는 워터스포츠라인을 처음 선보인다. 아웃도어 비수기로 불리는 여름 시즌에 특수를 누리기 위해 래쉬가드·아쿠아슈즈·쿨토시 등 여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활동적인 상품들을 출시한다.

    먼저 래쉬가드 라운드 티셔츠는 다양한 소재를 사용, 여름 야외활동에서 발생하는 각종 부상을 방지하고 피부 보호 효과를 극대화한다. 쾌적함을 위해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파워플렉스 소재를 사용하고 영구적인 냉감성질의 아이스 소재로 더위를 예방할 수 있게 제작했다. 또 특유의 슬림핏은 몸매를 더욱 강조하면서 역동적인 워터스포츠를 즐기는 데에 부족함이 없게 한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도 스타일과 기능성을 탑재한 래쉬가드를 출시했다. 특히 피부를 보호하고 쾌적함을 더해주는 소재가 각광 받으면서 완벽한 자외선 차단과 탁월한 신축성에 복원력을 갖춘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또 물에 젖지 않으면서 신축성이 좋은 보드 쇼츠도 함께 출시했다.

    디스커버리 측은 "래쉬가드의 경우 초도 2만장의 준비된 수량에서 공유와 송재림이 입은 말리부 래쉬가드 1만장을 추가로 리오더 했다"며 "워터 스포츠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의 니즈를 끌어내고 공감과 지지를 얻어 아웃도어 비수기인 여름 매출을 이끌어 낸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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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휠라


    ◇휠라·섀르반 등 자외선 차단 기능 래쉬가드 '키즈' 출시

    수상스포츠와 물놀이 등을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단위 고객도 늘면서 관련용품의 키즈 라인도 더욱 늘어나고 있다.

    제로투세븐의 키즈 전용 아웃라이프 브랜드 섀르반은 지난 2월 구정 연휴 해외 여행을 떠나는 가족을 겨냥해 조기 출시 한데 이어 때이른 더위에 맞춰 예년보다 한달 정도 일찍 수영복 제품의 판매를 시작했다. 

    그 결과 수영복 전 상품 군의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 전년 동기 대비 80%이상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섀르반 수영복은 비비드한 컬러 배색을 가미해 멀리서도 눈에 띄는 디자인, 고급스러운 네온컬러 조합으로 상큼 발랄한 키즈 수영복 스타일 완성이 가능하다. 또 편안하고 안전한 물놀이를 돕기 위해 기능성 소재를 적용했다. 활동성이 좋은 폴리스판 소재로 제작했으며 자외선(UV) 95%이상 차단 가능한 기능을 적용해 연약한 아이들의 피부를 보호한다.

    휠라 키즈는 최근 뛰어난 자외선 차단 기능을 자랑하는 '휠라 키즈 2015 래쉬가드'를 출시했다. 자외선 차단 99%의 고기능성 나일론 스판덱스를 주 소재로 사용했으며, 손목과 네크라인 뒷 부분에 'UV-ALARM' 프린트를 부착해 실외 착용 시 자외선 수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안심이다. 우수한 속건 기능으로 장시간 물놀이에도 상쾌한 착용감과 체온 유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도 휠라 키즈 래쉬가드의 특징이다.

    긴소매와 7부소매, 후드 부착형 등 다양한 형태로 상황과 취향에 따라 착용이 가능하다. 래쉬가드 상의에 어울리는 하의 제품은 물론 남아용 팬츠 수영복과 여아용 원피스, 투피스 수영복과 탱크탑, 치렝스(치마+레깅스) 수영복 등을 함께 선보여 구색을 완비해 더욱 실용적이다.

    휠라 키즈 관계자는 "키즈용 제품은 성인용보다 관심도가 더 적극적으로 나타나는 추세"이라며 특히 올해는 자외선 차단 등 기능적인 측면에 다양한 스타일을 더한 제품들이 출시돼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