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몰 이용 쇼핑몰들, 간편결제 서비스로 페이코 선택할 수 있어업계최저 결제 수수료와 구매 통계 리포트 등 쇼핑몰 운영자 위한 혜택도
  • ▲ ⓒ고도몰 홈페이지
    ▲ ⓒ고도몰 홈페이지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가 10만여 쇼핑몰을 가맹처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사장 정우진)가 쇼핑몰 솔루션 기업 고도몰(대표 전수용)과 제휴,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NHN엔터는 고도몰 솔루션을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들은 가맹처로 확보, 영역을 넓힐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고도몰을 이용하는 약 10만여 개의 쇼핑몰들은 결제수단으로 페이코를 채택, 페이코의 다양한 운영 혜택도 얻을 수 있게 됐다.


    페이코는 페이코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다양한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풍성한 쿠폰 할인과 포인트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간편구매ž결제 서비스다. 신용카드는 물론 바로이체, 무통장입금 등 이용자들이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페이코는 앱을 별도로 설치하거나 미리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번거로움 없이 다양한 PC,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결제금액이 3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도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 ARS인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페이코를 통해 이용자들은 각각의 쇼핑몰에 별도 회원가입 없이 페이코 아이디와 비밀번호만으로 구매 및 결제, 적립·포인트 적용까지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쇼핑몰 운영자들은 업계 최저 결제 수수료는 물론 고객의 주문통계·매출현황·정산관리 등 (비)회원마케팅이 가능한 구매 통계 리포트도 제공받는다.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쿠폰과 포인트를 지급해 효과적인 고객 유입을 유도할 수 있는 페이코 프로모션을 운영해 쇼핑몰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고, 페이코앱과 메일을 통한 쇼핑몰 이벤트 소식, 배너 노출 등 쇼핑몰 운영자들을 위한 확장된 마케팅 채널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사업본부장은 "고도몰과의 제휴로 많은 쇼핑몰과 이용자들이 페이코 간편결제의 유용함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페이코를 더 편리하고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까지 가맹점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오는 7월 페이코의 본격 출시 및 대규모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