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어진 루나·에센스팩트로 '날개'
5월 매출, 전년동기 대비 4배이상 껑충
  • ▲ ⓒ애경 루나 제공
    ▲ ⓒ애경 루나 제공
생활뷰티기업 애경의 색조전문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LUNA)가 20~30대 여성의 관심을 끌고 있다. 

루나는 2013년 6월, '나를 나답게 만들어주는 뷰티 스타일리스트'라는 슬로건으로 새롭게 변신, 트렌드&패션스타일을 반영한 콘셉트로 20~30대 만의 감각적인 연령층을 위해 GS왓슨스, 올리브영 등 드럭스토어로 유통경로를 확장했다.

루나는 이후 꾸준한 성장을 보여 내부매출 기준으로 지난 5월에는 전년 동기대비 441%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는 매월 평균 35%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는게 회사 측 주장이다. 

애경 측은 이 같은 성장의 원동력으로 루나의 대표작 역할을 하고 있는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를 손꼽았다.

루나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는 출시이후, 단 10일 만에 GS왓슨스 초도물량이 완판되고, 온라인쇼핑몰에서는 품절로 인한 예약판매가 5차까지 이어지며 한달 만에 20대 여성 사이에서는 핫아이템으로 떠오른 것.

루나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패션쇼 백스테이지에서의 스피디한 메이크업 콘셉트를 정확히 반영한 고체 파운데이션으로 지난 2월소비자의 요청에 힘입어 수분함량을 70%까지 높인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 EX를 출시하고 패션 트렌드를 접목시킨 한정판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그 결과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는 루나 전체매출의 47%, 여름시즌에는 72%까지 차지하며 브랜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루나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는 20~30대를 타깃으로 출시된 에센스 팩트로서 내추럴한 느낌을 선호하는 젊은층의 니즈를 제품에 반영했다. 

애경 관계자는 "에센스 팩트는 에어쿠션과는 달리 에센스의 촉촉함을 통한 가벼운 밀착력이 커버력을 높이고 피부 속 당김까지 최소화한다"며 "모든 여성 소비자가 화장품 구매시 고려하는 요소를 충족시킴으로써 에어쿠션에 대응할 만한 스테디셀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루나는 특히 메이크업베이스 카테고리에서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재 론칭 6개월 만에 비비크림의 간편함과 파운데이션의 커버력을 동시에 갖춘 원더 에센셜 비비파운데가 GS왓슨스 베스트 뉴 프로덕트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지난해에는 워터 에센스 파운팩트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돼 화제를 불러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