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카카오가 16일 모바일 소셜 영상 서비스 '카카오TV'를 출시했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모바일 메신저와 SNS에서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친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다.
카카오TV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친구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와 동시에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친구와 함께 보고싶은 영상은 '채팅방에서 보기'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콘텐츠 종류도 다양하다. 짧은 방송 클립뿐 아니라 무료 영화 VOD, 웹드라마, 라이브 방송까지 카카오TV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라이브 방송'은 친구와 동시간대 같은 영상 속도와 흐름을 제공한다.
아울러 카카오TV 콘텐츠는 모바일 SNS 카카오스토리에서도 공유가 가능해 특정 친구나 그룹이 아닌, 불특정 다수의 여러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스토리 더보기에서 카카오TV 실행 후 동영상 상세화면에서 '스토리에 공유'를 누르면 '내 스토리'에 해당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TV는 이용자의 감상 패턴에 따라 좋아할만한 동영상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조한규 다음카카오 콘텐츠 사업팀장은 "모바일 시대의 핵심인 소셜 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을 접목시킨 카카오TV는 이용자들의 모바일 라이프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라며 "친구와 나누는 대화와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함께 즐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