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해상과 하이카다이렉트 통합을 맞아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현대해상 제공
    ▲ 현대해상과 하이카다이렉트 통합을 맞아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현대해상 제공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박찬종)이 하이카다이렉트와의 영업양수도 과정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온라인 영업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지난 5월 27일 금융위원회로부터 영업양수도 인가를 얻고, 내부적으로 업무 통합 작업을 진행해 왔다.

    현대해상은 이번 다이렉트 통합 작업을 통해 매출과 효율, 건전성 측면에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통합 이후 현대해상은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20.8%의 점유율을 확보, 공고한 2위 자리를 지킬 것으로 예측된다.

    덧붙여 현대해상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고객을 대상으로 향후 순차적인 타겟 마케팅을 통해 운전자보험을 비롯한 다양한 일반·장기보험 연계판매를 계획하고 있어 추가적인 성장도 기대된다. 

    현대해상과 하이카다이렉트가 자동차 대인 보상 인력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었으나, 두 조직이 통합 운영되면서 효율적인 인력 배치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사무실이나 전산 시스템 통합 운영을 통해 연간 수십억원의 사업비 절감 효과도 얻을 전망이다.

    하이카다이렉트에 대한 추가적인 증자 부담이 해소되면서 증권가에서도 현대해상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계속되고 있다. 큰 틀에서 자본의 효율적 배분이 가능하고 중.장기적으로 현대해상의 건전성 개선과 수익성 제고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는 견해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지속적인 상품 차별화 노력과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개, 보상 서비스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양사 통합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