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일 만에 품절 '눈길'
  • ▲ 헤리티지 리갈 MDT5021ⓒ금강제화
    ▲ 헤리티지 리갈 MDT5021ⓒ금강제화

     

  • ▲ 헤리티지 리갈 MDT5021ⓒ금강제화
    ▲ 헤리티지 리갈 MDT5021ⓒ금강제화

    금강제화의 고급 수제화 브랜드 헤리티지가 출시 3일 만에 품절사태를 빚는 등 불황을 이겨내 화제다.

     

    6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고급 수제화 브랜드 헤리티지를 일년에 단 한번, 7일간 할인 판매하는 헤리티지 세븐데이를 기념해 올해 새롭게 선보인 헤리티지 리갈 10종이 행사 3일 만에 초도물량 6천 켤레 중 80% 이상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표 모델로 출시한 헤리티지 리갈 MDT5021은 초도물량 1천 켤레 중 대부분인 920켤레가 판매되고,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돼 현재 주문접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헤리티지 리갈 신상품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헤리티지 세븐데이 3일간 판매량은 이미 지난해 헤리티지 세븐데이 전체 판매량을 130% 넘어섰다.

     

    이 같은 현상은 20~30대 남성들이 불황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꾸미는데 아낌 없이 지갑을 열고 있기 때문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또한 최근 20~30대 젊은 남성들 사이에 수제화가 큰 인기를 끌면서 구매력이 강한 40∼50대 중·장년층으로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수제화에 대한 관심이 확산된 것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헤리티지 세븐데이 3일 동안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30대(41%)가 가장 많았으며, 20대(26%), 40대(21%)가 뒤를 이었다. 

     

    수제화의 디자인 변화 역시 판매량 증가에 힘을 실은 것으로 나타났다. 예전에는 수제화들이 대부분 정장에 어울리던 날렵한 스타일이었다면 최근에는 둥글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로 출시되면서 정장이나 비즈니스 캐주얼에 두루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실제로 이번에 완판을 앞두고 있는 헤리티지 리갈 MDT5021 역시 볼륨감 있는 신규 족형(라스트)을 적용한 제품이다. 

     

  • ▲ 헤리티지 세븐데이 매장ⓒ금강제화
    ▲ 헤리티지 세븐데이 매장ⓒ금강제화

     

     

    금강제화 관계자는 "헤리티지 브랜드에 대해 일년에 단 한번만 할인 혜택을 제공해 올 정도로 고급화 전략을 펼쳐온 것과 최근 비즈니스 캐쥬얼 트랜드에 맞는 디자인으로 신상품을 출시한 것이 좋은 판매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 패션에 민감하면서 구매력이 강한 20~30대 남성 직장인들 사이에 고급 수제화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만큼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금강제화는 오는 9일까지 전국 헤리티지 및 금강제화 매장에서 헤리티지 전품목과 해외 유명 브랜드의 수제화를 20% 할인 판매하는 헤리티지 세븐데이를 진행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구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트럼프 카드를 증정하며, 헤리티지 세븐 구매 고객에게는 슈트리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