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취준생 취업준비하기 적합장소 1위로 꼽아
학교 도서관-17%. 집-16%로 뒤이어
  • ▲ ⓒ인크르트 제공
    ▲ ⓒ인크르트 제공

인크루트가 "취업준비 어디서 하나요?"라는 주제로 진행한 설문 결과 취업준비생이 꼽은 가장 취업준비하기 좋은 장소 1위로 카페(37%)가 꼽혔다. 이어서 학교 도서관(17%)과 집(16%)이 2,3위를 차지했다. 

카페를 최고의 취업준비 장소로 꼽은 이유에 대해서는 '자유롭고 정숙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21%)이 1위, '음료,간단한 간식을 해결하며 취업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에'(20%)가 2위로 뽑혔다. 

태도가 제한적이어야하는 도서관 보다는 맛있는 커피 또는 음료를 마시며 전화통화나 이야기 등을 하면서 취업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카페를 찾는 다음 이유는 '비교적 저렴하게 오랫동안 앉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17%), '노트북, 핸드폰 등 전자기기 사용이 용이해서(충전 편리)'(15%)등이 뒤를 이었다. 

반대로, 카페에서 취업준비시 불편한 점은 없을까? 라는 질문에'비싼 커피'(27%)과 ‘주위의 지나친 소음'(26%)가 1,2위로 가장 많은 득표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점원 및 손님들의 눈치'(19%), '자리 부족'(12%), '콘센트 확보의 어려움'(10%)의 의견도 이어졌다.

카페에서 취업준비하는 커준생들이 꼽은 나만의 명당 1위는 어디일까? '심리적 안정감이 드는 구석진 자리'(29%)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이어서 '콘센트 근처의 자리'(25%), '사람이 많지 않은 조용한 자리'(21%)가 2,3위를 차지했다. '창가 근처의 자리'(12%), '넓은 테이블이 있는 자리'(6%)가 그 다음으로 많은 선택을 받았고, 기타 의견으로는 의자가 '푹신한 자리', '사람들 눈에 안띄는 자리' 등의 대답도 엿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카페에서 취업준비시 1회 평균 지불하는 금액은 54%가 '5천원-1만원 사이'라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