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화장품 1·2위 시장에 역량 집중 사업전략 눈길
  • ▲ ⓒ네이처리퍼블릭 제공
    ▲ ⓒ네이처리퍼블릭 제공

세계 청정 자연에서 찾은 뷰티 에너지를 전하는 네이처리퍼블릭은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 1, 2위를 다투는 미국과 중국의 핵심 상권에 잇따라 매장을 열고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이날 미국 LA 대표 한인 상권인 윌셔로드에 115㎡(35평) 규모의 매장을 열었다. 

지난 달 오픈한 캘리포니아 산타아니타점의 성공적인 안착과 높은 매출이 입소문이 난 데 이어 미국 11호점인 윌셔점이 문을 열면서 현지에서 가맹점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이달 말 캘리포니아 로랜하이츠점을 추가로 열어 미국 서부 상권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이달 초 중국에서는 하루 유동인구 20만명인 북경남역에 오픈한 매장이 첫 날부터 높은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미국과 중국에서 전 세계적인 K-Beauty의 열기를 잇는 한국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현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 대표는 "우수한 제품력과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 K-Beauty의 인기를 바탕으로 미국과 중국에서 핵심 상권 입점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해외 부문에서는 모든 역량을 미국과 중국에 집중해 글로벌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먼저 미국 LA 윌셔점은 다운타운과 비버리힐스를 잇는 윌셔로드에 위치해 있다. 

윌셔역 앞에 자리한 매장은 전면 통유리를 통해 매장 밖에서 500여 개의 살아있는 녹색 화분이 한눈에 보이는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거리 전체에 활기를 주는 매장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국내외 유명 연예인들과 아나운서들의 극찬을 받은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은 셀러브리티 크림으로 알려져 이를 사기 위해 멀리서 찾아오는 고객들도 눈에 띄었다. 

인기 제품인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과 '프로방스 카렌듈라 데일리 선블록' 등을 내세운 다양한 프로모션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중국에서 테스트 마켓을 위해 오픈한 매장도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현지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유통을 전개해 온 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 1일 북경의 기차역 4곳 중 최대 유동인구수를 보유하고 있는 북경남역에 유일한 화장품 브랜드로서 약 100㎡(30평) 규모의 매장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