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전용 스튜디오 신설해 T커머스 맞춤형 VOD 컨텐츠 100% 새로 제작 중소기업 상품 우선 편성·중소기업 상품 발굴 채널로 적극 활용·지역 특산물도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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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이 오는 28일 0시에 T커머스 채널 'GS MY SHOP'(GS마이샵)을 공식 개국 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홈쇼핑 방송을 재편집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T커머스 맞춤 VOD(Video on demand)를 100% 새로 제작했다.

    GS홈쇼핑에 따르면  GS마이샵은 1개 프로그램당 20분씩, 하루에 총 72개 프로그램을 실시간 방송 매장에서 볼 수 있다. 녹화 방송인 만큼 생방송으로 진행될 때에는 시도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포맷의 영상 제작도 시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T커머스 전용 스튜디오를 신설하고 관련 인원도 충원했다.

    20분마다 새로운 상품이 소개되는 실시간 방송 매장뿐만 아니라 데이터매장에서는 지난 방송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으며 GS홈쇼핑 모바일·인터넷쇼핑몰에서 볼 수 있었던 '베스트딜' 상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기존에 홈쇼핑 방송의 최대 단점인 시간의 제약이 해결 된 셈이다.

    GS마이샵은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채널로 적극 활용된다. 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중소기업 상품을 우선적으로 편성했으며 그동안 상품 구성이나 가격 등을 이유로 기존 홈쇼핑에서 판매하기 어려웠던 중소기업 상품들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뿐만 아니라 방송 준비부터 녹화까지 모두 전담해 방송 준비 경험이 없는 중소기업도 부담 없이 T커머스 방송을 시작할 수 있게 했다. 또 중소기업 상품뿐만 아니라 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를 통해 지역 특산물 판매도 진행할 계획이다.

    GS마이샵이 첫 방송될 채널은 스카이라이프 41번이며, 오는 31일부터는 KT의 올레TV 38번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V뿐만 아니라 모바일 GS샵(m.gsshop.com)에서도 실시간으로 시청 할 수 있다. 결제는 리모콘·전화·모바일·올레TV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등으로 가능하다.

    김호성 GS홈쇼핑 영업본부장 부사장은 "중소기업 상품 판로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한민국 T커머스의 모범 모델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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