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솔루션' 구축 서비스 제공
  • ▲ 정태영 CJ대한통운 CIO(왼쪽), 신호섭 JDA코리아 사장(우)ⓒCJ대한통운
    ▲ 정태영 CJ대한통운 CIO(왼쪽), 신호섭 JDA코리아 사장(우)ⓒ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통합공급망계획(Supply Chain Planning, 이하 SCP) 솔루션 업체와 손잡고 'SCP 솔루션' 구축 서비스를 제공한다.

    CJ대한통운은 JDA소프트웨어코리아(이하 JDA)와 SCP 솔루션 구축 및 컨설팅 역량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SCP는 수요기반의 조달, 제조 및 물류 공급망 계획을 최적화하는 IT솔루션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CJ대한통운과 JDA는 고객사의 SCP 솔루션 공급 및 컨설팅 업무를 함께 수행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이와 관련된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한 후 본격적인 실무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태영 CJ대한통운 CIO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글로벌 SCP솔루션 회사 JDA와 교류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간 협업을 통해 고부가 가치 솔루션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JDA는 기업의 유통, 제조 및 물류 등 비즈니스 프로세스상의 최적화를 위한 SCP솔루션을 구축하는 세계적인 회사로 베스트바이, 델, 이케아, 코카콜라,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등 다양한 사업분야의 기업들과 솔루션을 구축한 이력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