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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고성능차 기술 개발의 본고장 독일에서 고유의 '고성능 브랜드 N'의 방향성을 최초로 선보이며 새로운 차량 개발의 포부를 다졌다.
현대자동차는 15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세에서 열린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고성능 브랜드 N'의 방향성을 공개했다.
고성능 N은 현대차가 그 동안 모터스포츠 참가를 통해 얻어진 고성능차에 대한 경험과 기술력을 더해 '자동차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짜릿한 운전의 재미를 주는 자동차'를 개발한는데 초점을 맞춘 모델이다.
또 고성능차 개발을 통해 확보한 기술들을 향후 일반 양산차 개발에 접목해 글로벌시장에서 확고한 기술 리더십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N'은 현대차의 글로벌 R&D센터가 위치한 '남양'과 극한의 차량 레이싱 코스이자 현대차의 주행성능 테스트센터가 있는 '뉘르부르크링'의 영문 머릿글자(N)를 따서 이름지어졌다. -
앞으로 선보이게 될 N 고성능차량은 남양연구소에서 개발 및 기획, 모터스포츠를 통해 수립된 엄격한 평가기준에 의거해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주행 코스로 유명한 ‘뉘르부르크링’에서의 치열한 검증과 단련을 통해 탄생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 부스에 별도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차세대 i20 WRC 랠리카'와 'N 2025 비전 그란 투리스모' 쇼카를 전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한편, 서울모터쇼 등에 전시되어 호평을 받은 바 있는 콘셉트카 'RM15', 독일 '24시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VLN)'에 참가한 'i30 터보' 모델을 함께 전시해 '고성능 브랜드 N'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다. -
이와함께 2,093㎡의 전시공간에서 고성능 관련 차량 및 기술 외에도 유럽 현지전략모델 'i20 액티브'와 프리미엄 쿠페 콘셉트카 '비전 G' 등 총 18대의 차량과 각종 기술 전시물을 출품해 미래에 대한 도전과 변화를 추구하는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노력과 활동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