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2년 제도 시행 이후 역대 10번째 정상 차지
  • ▲ ⓒCJ대한통운
    ▲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5 산업별 고객 만족도(KCSI)' 평가에서 택배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CJ대한통운은 1992년 본 제도 시행 이후 역대 10번째 1위,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조사하는 KCSI는 한국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이용 의향 등 소비자 의견을 다각도로 반영해 평가점수를 산출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소비자들로부터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아 1위에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택배 접수 및 문의 방법의 다양성, 고객 의견 응대, 서비스 수준 대비 이용요금의 적정성 등에서 경쟁사보다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측은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 분석해 택배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편의 품질 향상을 위한 자구노력을 강화하는 등 고객 만족도 제고에 공들인 결과로 평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이 더욱 신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