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도 TV부터 SUHD TV까지… 부동의 1위 신화 달성
  • ▲ ⓒ삼성전자.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0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선보인 SUHD TV로 성공적인 세대교체를 이룬 덕분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10년 사이 TV 매출액과 판매량이 각각 2배 이상 성장했다고 1일 밝혔다. 또 이 기간 동안 단 한 차례도 놓치지 않고 매출과 수량 모두 1위에 올랐다고 덧붙였다.

    지난 2006년 와인잔을 형상화한 '보르도 LCD TV'를 시작으로 ▲유리로 감싼듯한 느낌을 주는 '크리스털 로즈 LCD TV'(2008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3D 입체화질의 '풀HD 3D LED TV'(2010년) ▲UHD 초고화질 TV에 몰입감을 더한 '커브드 UHD TV'(2014년) ▲세계 최고 수준의 독자 화질 기술을 담은 'SUHD TV'(2015년)까지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LED TV(2009년) ▲110형 UHD TV(2013년) ▲커브드 UHD TV(2014년) 등을 잇따라 선보이는 등 앞선 기술력으로 TV 시장을 선도해왔다. 지난 10년간 삼성전자가 전 세계에 판매한 TV는 4억2700여만대에 달한다.

    삼성전자는 SUHD TV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UHD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34.1%로 1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첨단 기술력이 총 집약된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를 앞세워 1위 자리 굳히기에 들어갔다.

    친환경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삼성 SUHD TV는 UHD화질의 핵심인 1000니트 밝기의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기술과 자연 그대로의 색을 표현하는 퀀텀닷 컬러 기술을 적용했다. 니트는 빛의 밝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1니트는 1㎥의 공간에 촛불 한 개가 켜진 밝기다.

    SUHD TV 모든 라인업은 UHD 얼라이언스의 프리미엄 UHD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디자인은 불필요한 부분을 최소화해 어느 각도에서도 아름다운 '360 디자인'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