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근로자 위한 10개국어 서비스도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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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애인·고령자 등 정보접근 약자들이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은 한국웹접근성평가센터로부터 고객 중심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 개선 노력을 인정 받아 ‘신한S뱅크’의 모바일뱅킹 앱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또한 가계부, 금융일정, 동호회 관리 등이 추가된 금융 앱도 인증 받아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모바일 접근성 인증마크는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해 모바일 접근성이 우수한 앱에 대해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이 인증마크는 전문가의 기술성 심사와 장애인 당사자의 직접적인 사용성 심사를 거쳐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3월 ARS 본인인증에 어려움이 있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스마트 OTP를 도입해 청각장애인들이 모바일뱅킹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용 절차와 안정성을 개선한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증마크 획득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4개월여 간 철저한 준비로 전문가 심사와 실사용자 테스트를 통과했다”며 “향후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모바일뱅킹 내 외국어 서비스를 10개국어로 확대 추진하는 등 금융 소외계층에 대한 서비스를 활성화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