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현대·기아차와 UEFA는 30일(현지시간) 프랑스 생드니 경기장에서 유로 2016 공식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현대·기아차
    ▲ 현대·기아차와 UEFA는 30일(현지시간) 프랑스 생드니 경기장에서 유로 2016 공식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현대·기아차


    현대·기아차가 유럽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대규모 스포츠 마케팅에 나섰다.


    31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지난 30일(현지시간) 프랑스 생드니 경기장에서 UEFA 관계자, 현대·기아차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로 2016' 공식차량 전달식이 개최됐다. 

    이번 공식차량으로는 제네시스, 싼타페, 투싼, i30, 스포티지, K5, 카렌스 등 875대가 동원됐다.

    현대·기아차는 유럽 각계각층 VIP 등 오피니언 리더들의 체험이 유럽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지원차량에 유로 2016 공식 로고와 현대차, 기아차 로고가 각각 결합된 대형 스티커를 부착해 브랜드 친숙도를 올릴 계획이다. 

    한편 UEFA 유로는 유럽 최고의 축구 대회다. 예선을 통과한 유럽지역 24개국이 6개조 각 4팀으로 편성돼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룬다. 올해는 프랑스에서 개최된다.

    현대·기아차는 2008년 이후 매회(4년마다 개최)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