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 광고 및 마케팅 활동 집중으로 매출 상승세 굳히기
  • ▲ 빙그레 따옴 모델 한채아. ⓒ빙그레
    ▲ 빙그레 따옴 모델 한채아. ⓒ빙그레

    빙그레의 프리미엄 냉장주스 '따옴'이 출시 3년 만에 연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

    29일 빙그레에 따르면 '따옴'은 올해 지난해 연매출 200억원을 돌파한데 이어 올들어 5월까지 누적매출이 전년대비 25% 신장하는 등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 코리아 조사결과 2013년 7000억원 규모였던 주스시장이 지난해 6200억원 규모로 10% 이상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따옴 매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빙그레는 이러한 따옴의 성장세를 공고히 하고자 배우 공승연, 한채아를 모델로 발탁해 TV, 온라인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첫 영상광고를 방영하고 있다.

    따옴의 이미지와 부합하는 신선하고 건강한 이미지의 두 모델의 이미지가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

    이에 빙그레는 모델인 공승연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소비자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일상 속에서 발견한 따옴 인증샷을 개인 SNS 올리고 해쉬태그 '#공승연따옴딜리버리'를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7월 1일까지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해 공승연이 함께하는 '따옴 딜리버리 이벤트' 초대권 및 제품을 증정한다. 

    빙그레는 건강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해 '따옴' 신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오렌지, 자몽, 사과, 포도의 과일4종으로 판매하던 것에서 과채주스 2종을 추가로 출시해 브랜드 강화에 나선 것이다.

    따옴 과채주스는 레드비트와 배 등의 과채를 섞은 레드믹스(Red Mix)와 브로콜리와 오렌지 등을 섞은 옐로우믹스(Yellow Mix) 2종이다. 빙그레는 두 제품 모두 영양과 맛을 고려해 6가지 이상의 과채를 조합해 최적의 배합비를 찾기 위해 노력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빙그레는 냉장주스 시장 후발주자로 뛰어들었지만 경쟁력 있는 냉장유통망으로 인해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다"며 "지금 실시하고 있는 따옴 관련 마케팅과 신제품 출시가 매출 성장세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빙그레 '따옴'은 인공향, 액상과당 등, 합성첨가물을 첨가하지 않고 과즙과 과육, 천연향 만을 사용해 신선함을 그대로 담았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따옴'은 미국 플로리다 주정부 감귤국의 인증을 받은 플로리다산 A급 오렌지를 100% 사용한다. 할인점 기준으로 220mL 용량은 개당 1200원, 730ml 용량은 3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