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근당건강은 20~30대 여심 공략을 위해 이너뷰티 브랜드 '걸 크러시(Girl Crush)'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걸 크러시'는 체지방 관리가 가능한 다이어트 기능성 식품 '걸 크러시 그린라이트'와 피부관리 기능성 식품 '걸 크러시 핑크스타' 2종으로 구성됐다.
종근당건강은 '여성(girl)'과 '반하다(crush on)'가 결합된 신조어 '걸 크러시(Girl Crush)'를 브랜드명으로 정하고 '크러시 언니'라는 브랜드 캐릭터를 개발했다. 20~30대 여성의 롤모델을 반영한 '크러시 언니'를 통해 여심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걸 크러시 그린라이트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라는 열매의 추출물(HCA)이 함유된 제품이다. HC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의 감소 효과를 인정받았다.
걸 크러시 핑크스타는 2중 기능성 콜라겐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주성분으로 피부 보습과 탄력은 물론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 개선에 효과적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두 제품 모두 식약처 인증을 받은 파우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으로 물에 타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한 잔에 55kcal로 칼로리 부담을 낮췄다.
종근당건강은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걸 크러시 2016 썸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7월말부터 종근당건강 공식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이상적인 여성상인 '크러시 언니' 캐릭터를 통해 이너뷰티의 중요성을 알리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