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부터 7년 연속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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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은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 생명보험부문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생명보험부문 평가가 시작된 2010년부터 7년 연속 수상으로, 보험업계에서는 처음이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는 사회적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 을 기반으로 기업의 사회적책임 이행수준과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표준협회가 2009년부터 매년 평가해 오고 있다.
국내 대표 51개 업종, 195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는 경제 ∙사회∙환경 등 분야별 전문가와 소비자·협력사·지역사회·투자자·NGO 등 이해관계자 3만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이 반영됐다.
교보생명은 고객·임직원·투자자·정부·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공동발전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생명보험업계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올해 조사에서는 소비자보호에 앞장서고 고객불만 예방에 힘쓴 점, 기업 경영의 투명성 강화를 위해 노력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보생명은 고객보호 업무를 총괄해 책임지는 '고객보호담당임원(CCO)' 을 CEO 직속으로 두고, 고객보호총괄부서인 '고객보호센터'와 고객접점 에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만족센터'(콜센터)를 유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