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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는 인도 진출과 관련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천수 기아차 재경본부장은 27일 진행된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인도 시장 진출과 관련해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검토 중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2020년까지 400만대 글로벌 생산능력을 갖춰 미진출 신흥시장을 대상으로 생산량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아차는 그러면서 향후 신흥시장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한 재경본부장은 "최근 발표된 경제전망을 보면 유가반등과 환율 안정화로 신흥시장 기대가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아차는 올 3분기 러시아 등 신흥시장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아프리카·중동 지역에서는 총 15만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26.3% 감소한 실적을 거뒀다. 러시아에서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판매량이 10.3% 감소한 10만1000대를 판매했다.

이에 따라 4분기부터 신흥시장 공략을 위해 고삐를 바짝 죄겠다는 계획이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러시아에서는 △현지생산 차종(리오) 맟 고수익 차종 판매 집중 △금융판매 확대, 아중동에서는 △K7과 니로의 성공적인 론칭 등으로 실적 개선에 힘쓰겠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