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17일 론칭…사용자 대상 교육 시행 나서
  • ▲ ⓒKT
    ▲ ⓒKT

     

    KT가 기업용 업무포털 '비즈메카 이지' 내 연말정산 무료기능을 추가로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비즈메카 이지'는 지난 1월 KT가 출시한 웹∙모바일이 연동되는 기업용 업무포털로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 다양한 업무 기능 25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3만6000여개의 고객사가 이용 중이다.

    이번에 추가되는 연말정산 기능은 개별 직원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다운로드 받은 연말정산 자료를 인쇄하지 않고 파일로 바로 등록할 수 있다.

    연말정산 업무 담당자는 개별 직원들이 자동 등록한 자료를 웹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시스템에 입력하는 업무와 대조 업무를 생략할 수 있다.

    연말정산 기능은 비즈메카 이지의 인사 기능과 연계돼 기존 등록된 정보들이 연말정산 시 자동으로 반영된다. 또 개별 직원은 여타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비즈메카 이지 내에서 연말정산 환급금을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다.

    2017년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1월 15일 오픈되며 비즈메카 이지 연말정산 기능은 1월 17일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KT는 비즈메카 이지의 연말정산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들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대상 교육도 준비 중이다. 교육은 1월 초 비즈메카 이지 홈페이지에서 안내 및 신청접수를 받을 계획이다. 

    이선우 기업솔루션본부장은 "이번 연말정산 기능 무료 제공으로 중소기업도 솔루션 도입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편리하게 자동 연말정산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