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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투자는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는 급변하는 금융환경과 금융투자업계 경쟁 심화 등 대내외 영업환경 악화가 예상됨에 따라 '변화와 혁신'의 모토아래 사업그룹별 경쟁력 강화를 통한 강한 증권사로의 도약 및 조직운영 효율성 극대화와 책임경영체제 구축을 통한 위기극복을 위해 단행됐다.
우선, 신속하고 효율적인 영업현장 지원과 업무 수행을 위 기존 4개부문 체제에서 1그룹, 1본부, 3실을 축소해 3개그룹 체제로 재편해 조직을 슬림화했다.
기존 PIB부문, 법인영업부문, IB부문, Sales&Trading부문의 4개 부문 체제는 '리테일그룹', 'IB그룹', 'Sales&Trading그룹' 등 3개 그룹으로 재편했다.
법인영업부문은 '홀세일본부'로 대표이사 직속 조직으로 변경했다.
상품전략 강화를 위해 기존 IPS본부에 고객자산운용본부를 통합해 상품전략본부로 확대 재편했다.
IPS본부의 시장분석, 상품전략 수립, 상품개발, 상품공급, 상품관리에 고객자산운용본부의 신탁/랩 상품운용까지 총괄 관리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원스톱(one-stop) 서비스체계를 구축했다.
또 메가점포와 복합점포 등 차별화된 채널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하나금융그룹내 채널들과 연계해 시너지를 극대화 함과 동시에 최우량 고객인 VVIP고객에 대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리테일그룹내 'Club1본부'를 신설했다.
경영지원본부와 영업지원본부는 '경영지원본부'로 통합해 일원화했다.
회사 측은 "현장지원 및 업무간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금융시장 및 업계 환경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체제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