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적 기가 인프라 투자 기반 '연계 서비스-독자 솔루션', 확산 이끌어"2014년 4조5천억 투자 계획 '착착'…"작년 상반기, 3조 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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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지난 16일자로 '기가 인터넷' 가입자 250만 가구를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2014년 10월 출시된 KT의 기가 인터넷은 2015년 12월 가입자 100만, 2016년 9월 200만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통신 3사의 기가 인터넷 가입자(회선) 수는 1위 사업자인 KT 250만 가구를 포함해 약 400만 가구로 추정된다. 여기에 1가구 당 평균 구성원 수인 2.53명(2015년 통계청 집계)을 감안하면, 기가 인터넷을 이용하는 국민 수는 1000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KT는 이처럼 기가 인터넷 시장에서 압도적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선제적 기가 인프라 투자를 꼽고 있다.

    KT는 지난 2014년 5월 약 4조5000억원 규모의 네트워크 투자 계획을 발표했으며, 지난해 상반기까지 약 3조원의 투자를 완료했다.

    또한 지난해 12월까지 전국 아파트 980만 세대에 기가 시설을 구축해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지 '기가 인터넷'에 가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기가 와이어' 등 KT만의 독자적 솔루션을 개발해 오래된 아파트에서도 기가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했다.

    KT는 새해에도 차별화된 '기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1월에는 통신 3사 최초로 인터넷 최저보장속도(SLA, Service Level Agreement)를 기존 최대속도 기준 '15%'에서 '30%'로 2배 상향했다. 또한 노후화된 빌딩, 아파트 등 공동시설을 대상으로 '기가 와이어 2.0'과 'UTP 2.0' 솔루션을 활용해 관련 커버리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원성운 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KT는 앞으로도 국내 기가 인터넷 시장을 한 단계 발전 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