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하나로 홈페이지·앱카드·전자지갑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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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국민카드는 기존 모바일홈·앱카드·전자지갑 등 3개로 나눠 있던 모바일 앱을 하나로 통합한 'KB국민카드(+앱카드) 앱'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KB국민카드(+앱카드) 앱은 여러 개의 앱 설치 없이 △카드 이용내역·결제정보·혜택정보 조회 △앱카드 등록 및 결제 △ 스타샵, 오투오(O2O) 서비스 등 KB국민카드 관련 다양한 정보·혜택·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간편 로그인 기능을 추가하고, 기존 3개 앱에서 중복 제공됐던 메뉴들을 통합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로그인의 경우 기존 아이디·패스워드 방식과 공인인증서 방식에 △잠금번호(6자리) △앱카드 결제비밀번호(6자리) △지문인증 로그인 기능이 추가됐다.

    3개 앱 통합에 따른 앱 구동이 느려지고 무거워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167개 메뉴를 고객의 이용 메뉴를 중심으로 통합해 기존의 절반 수준인 80개로 줄였다.

    모바일 앱·웹 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지침도 준수해 △동영상 등 시청각 멀티미디어 콘텐츠 자막 제공 △정보가 있는 이미지의 배경화면 미사용 △식별 가능한 크기의 텍스트 사용 및 본문 텍스트 확대 기능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앱카드)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기존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이용 고객은 해당 앱을 업데이트하면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통합 모바일 앱 출시로 모바일 환경에서 카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때 여러 개의 앱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 카드 생활의 모든 서비스 경험을 아우르는 진정한 의미의 통합 앱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수요와 모바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