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 뷰티센터에서 '천원의 기적' 미용 봉사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한성대
    ▲ 20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 뷰티센터에서 '천원의 기적' 미용 봉사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한성대


    ◇ 한성대·비아이티살롱, 지역주민 대상 미용 봉사 실시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뷰티센터에서 매월 셋째주 목요일 '천원의 기적' 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역 주민, 학내 구성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미용 봉사는 헤어브랜드기업 비아이티살롱이 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한성대는 시설 제공을 통해 선보이는 지역 봉사 프로그램이다.

    헤어·뷰티케어 이용에 따른 비용은 1천원으로, 수익금 전액은 성북구에 기부된다.

    20일 처음 선보인 미용 봉사에는 지역 주민 등 21명이 참여했으며, 한성대는 홍보를 통해 참가 인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 이화여대 장이권·이민수 교수, '과학의날' 표창

    이화여자대학교 생명과학전공 장이권 교수, 컴퓨터공학전공 이민수 연구교수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50회 과학의날 기념식'에서 각각 국무총리 표창,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국내 행동생태학 등을 연구 중인 장 교수는 멸종위기종으로 지정된 수원청개구리의 보전과 복원에 기여한 바 있으며, 이 교수는 여성과학자로 기계학습 및 빅데이터 마이닝 분야 연구 등을 진행하고 있다.

    ◇ 동국대 '힐링 숲 체험 프로그램'

    동국대학교는 서울 남산 일대에서 재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숲 해설가와 함께 하는 싱그런 여행-남산100배 즐기기' 힐링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18일 진행했다.

    임중연 동국대 중앙도서관 관장은 "잠시나마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체험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이 힐링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