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OLED 시장, '플렉서블' 확대 기대 속 'LTPS LCD'와 경쟁 심화 우려"


  • 삼성전자가 올 2분기 LCD TV 900만대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 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부문 전무는 27일 열린 '삼성전자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2분기 TV 판매량은 LCD TV 기준 900만대로 집계됐다"며 "3분기에는 한 자리수 초반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올 하반기 OLED의 경우 플렉서블 제품 공급 확대로 매출 향상이 예상되나 LTPS LCD와의 경쟁 심화가 우려된다"며 "3분기 신규라인 램프업에 따른 비용 증가 리스크도 상존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요에 적극 대응해 수익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