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가족' 등 3개 사업장 연합 농가 지원"95년 이래 23회째…'전기 배선-전등 교체 등 다양한 활동 펼쳐"
  • ▲ 삼성전기 임직원들이 28일 청양군 산꽃마을을 찾아 자녀들과 함께 농촌 봉사활동의 일환일 이불빨래를 하고 있다. ⓒ삼성전기
    ▲ 삼성전기 임직원들이 28일 청양군 산꽃마을을 찾아 자녀들과 함께 농촌 봉사활동의 일환일 이불빨래를 하고 있다. ⓒ삼성전기


    삼성전기가 지난 28일부터 사흘간 충청남도 청양군 산꽃마을에서 하계 농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95년 시작한 하계 농총 봉사활동은 올해로 23회째를 맞으며 삼성전기 최장수 봉사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봉사자들은 매년 여름마다 농촌 및 산간 마을을 찾아 전문성을 살린 재능을 마을의 니즈에 맞게 기부하고 있다.
     
    이번 하계 농활 방문지인 산꽃마을은 40가구 규모로 일손이 부족한 어르신들을 위해 수원·세종·천안 3개 사업장 100여명의 임직원 및 가족들이 참석했다. 

    산꽃마을의 오래된 집들은 노후배선으로 인해 화재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때문에 전기공사 자격증을 가진 임직원으로 팀을 꾸려 오래된 가옥 내 전선을 정비하고 전구를 교체했다. 또 연로한 어르신들을 대신해 청양 산꽃마을 특산물인 고추, 구기자 등 수확을 도왔다.

    한편 삼성전기는 200여개의 봉사팀을 운영 중이다. 하계 농촌봉사활동을 비롯해 1사 다촌 결연, 인공관절 무료시술 사업(수원), 장애학생 음악콩쿠르(세종), 장애인 배드민턴 대회(부산)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