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형지엘리트
    ▲ ⓒ형지엘리트

    ◇ 형지엘리트, 교육 사업 진출… 교복 매장 중심의 유통 영업망 구축

    ㈜형지엘리트가 패션 사업에 이어 교육 사업을 추가한다.

    형지엘리트는 엘리트학생복의 교복 사업 노하우와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오프라인 입시 교육과 약 3조4000억원 규모의 이러닝 교육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새로운 동영상 스트리밍 기술과 AI형 학습관리 시스템으로 이러닝 플렛폼을 구축하고, 오프라인 교육 환경의 공간 제약을 없애 교육 분야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교실을 넘어!’ 프로젝트에 집중 투자한다.

    ‘교실을 넘어!’ 프로젝트는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참여형,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플렛폼 서비스 사업이다. 형지엘리트는 관련 기술 획득을 완료하고 플렛폼 구축 후 내년 상반기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엘리트모의평가연구소'를 신설하고, 2018년 수능 대비 ‘엘리트 모의평가 국어’를 출시했다.

    스쿨링 성적관리 시스템으로 모의평가 채점, 분석 시간을 줄이고 성적 관리, 오답 클리닉 서비스 등 모바일 맞춤형 솔루션 정보를 제공한다. 엘리트모의평가연구소는 수능 출제 원리와 과학적 출제 시스템으로 정확하고 수준 높은 컨텐츠를 생산하게 된다.

    이번 모의평가는 고교 교과서 저자로서 수능 국어에 관한 한 국내 최고의 출제자인 하희정 연구소장(전 서울대 강사, KAIST 대우교수)을 중심으로 40여 명의 전문 출제 위원이 검증을 마쳤다. 국어 외에도 영어, 수학 모의 평가 과목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신규 사업은 기존의 경쟁사와 차별화된 유통 시스템이 특징이다. 전국 200여 엘리트학생복 대리점에 모의고사 교재를 비치, 유통 영업망을 구축했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유니클로, 2년 연속 ‘장애인 학생 일 배움 프로그램’ 실시

    유니클로(UNIQLO)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학생 일 배움 프로그램’을 2년 연속 실시하고 지적장애가 있는 10명의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직무 연수 및 사회진출 훈련의 기회를 제공한다.

    유니클로는 지난 2014년에 이어 올해 8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고용 우수 사업주’로 재선정될 만큼, 적극적인 장애인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취업 사각지대에 놓인 중증 장애인 위주로 고용하고 있다.

    한 점포당 1인 이상의 장애인 사원 채용을 목표로 현재 전국 178개 매장 중 111개 매장에서 총 117명의 장애인 사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는 고용노동부가 지정한 기업의 장애인 의무 고용률인 2.9%를 넘는 5%에 달하는 수치다.

    2016년부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실시하는 ‘일 배움 프로그램’ 사업에 동참해 졸업을 앞둔 지적장애 고등학생들에게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되는 직무 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에는 지적장애 2,3급의 학생 5명이 참가했으며, 참가학생 및 보호자와 매장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임에 따라 올해는 참가 규모를 2배로 확대해 10명의 지적장애 고등학생들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서울 시내 10개의 유니클로 매장에 1명씩 배치돼 9월 14일까지 실습 교육을 받게 된다. 유니클로는 연수 기간 동안 직무 지도원을 상시 배치해 적응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한 장애 학생들에게는 추후 서울 지역 유니클로 매장에서 장애인 사원 채용 시 우선 선발의 혜택이 주어진다.

  • ▲ ⓒ쿠론
    ▲ ⓒ쿠론

    ◇ 쿠론, 세계적인 아티스트 '헨릭 빕스코브'와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덴마크 출신의 세계적인 아티스트 헨릭 빕스코브(Henrik Vibskov)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한다.

    '캐릭터스(Characters)'컨셉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문자를 기하학적인 모양으로 패턴화한 헨릭만의 그래픽적 요소에 쿠론의 질 좋은 가죽 소재, 정교한 제작 방식 등이 조화를 이뤘다는 설명이다. '쿠론X헨릭빕스코브' 에디션은 웨어러블한 숄더백과 백팩, 클러치, 토트, 키링 등 총 9개 스타일이 소개된다. 

    원형모티브의 클러치 백(48만8000원)과 정사각 비율의 사첼백에 헨릭 빕스코브 시그니쳐 X 패턴을 접목한 토트백(58만8000원)이 대표적이다.

    이번 에디션은 쿠론 온라인몰에서 단독 선 판매를 진행 중이다. 9월부터는 전국 쿠론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 ▲ ⓒ아디다스
    ▲ ⓒ아디다스


    ◇ 아디다스, '아디다스 테니스 컬렉션 by 퍼렐 윌리엄스' 출시

    아디다스는 오는 28일부터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테니스 그랜드 슬램 경기 '2017 US 오픈 테니스 대회'를 앞두고 세계적인 팝 뮤지션이자 패션의 아이콘으로 유명한 퍼렐 윌리엄스와의 협업을 통해 '아디다스 테니스 컬렉션 by 퍼렐 윌리엄스'를 출시한다.

    1970년대 최고의 테니스 선수들의 클래식한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강렬한 원색과 심플한 화이트 컬러의 조합과 도트 패턴과 유사한 ‘핀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적용해 심플하면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경기할 수 있도록 흡습속건이 좋고 시원한 통기성을 자랑하는 ‘클라이마쿨(Climacool)’ 소재 등 기술력이 적용됐다.

    클래식한 디자인에 최신 기술력을 더한 '아디다스 테니스 컬렉션 by 퍼렐 윌리엄스'는 아디다스 명동, 청담 우먼스, 부산 광복 매장을 비롯,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와 모바일 스토어, 썬스포츠, 나스포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브루노말리
    ▲ ⓒ브루노말리

    ◇ 브루노말리, 2017 가을 시즌 신상품 '안다레' 출시

    금강제화가 전개하는 이태리 패션 브랜드 브루노말리(BRUNOMAGLI)가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앞두고 여성백 ‘안다레(ANDARE)’를 출시했다. 브루노말리가 처음 시작된 이탈리아 볼로냐(Bologna) 지역의 대표적인 건축 양식인 포르티코(PORTICO)를 모티브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이탈리아 대표 천연 가죽회사인 마스트로또(MASTROTTO)의 가죽을 사용해 부드러운 터치감과 경량감이 특징이다. 가방 양 옆으로 지퍼 날개가 열리도록 제작해 수납력을 극대화했다.

    토트, 쇼퍼, 미니크로스, 클러치 총 4종으로 블랙과 블루 콤비, 그레이 컬러로 출시됐다. 가격은 35만8000원부터 55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