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호주, 러시아 등 잇따라 출시 행사…'갤러리-토크쇼' 눈길인도, 이란 등 신흥시장 도 하반기까지 10개국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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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의 해외 출시에 가속도를 낸다.23일 LG전자는 이달 아랍에미리트와 호주를 시작으로 러시아(9월), 이태리(10월)에서 LG 시그니처 출시 행사를 연달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갤러리와 공연장 등 국가별 문화 명소에서 행사를 열고, 시그니처 제품들을 작품으로 연출한 'LG 시그니처 갤러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현지 오피니언 리더들이 혁신성과 디자인에 대해 직접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회사 측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두바이 오페라'에서 중동 지역의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오피니언 리더 등 250여명을 초청해 시그니처 출시 행사를 열기도 했다. 두바이 오페라는 지역을 대표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아랍에미리트의 배인 '도우(Dow)'를 형상화해 건축한 장소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그니처의 가치에 잘 어울리는 자연 요소들을 모티브로 각 제품을 연출했다. 자체 발광으로 자연색을 그대로 표현하는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빛'으로, 호수 위에 떠있는 고요한 달의 모습에서 모티브를 얻은 시그니처 세탁기는 '달', 비 온 뒤 상쾌한 공기의 느낌처럼 물을 통해 공기를 정화하는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는 '비'로 표현했다.유명 사진작가 '안토니 램'이 시그니처 제픔을 오브제로 활용해 촬영한 사진작품 30여 점도 함께 전시했다. 이 밖에도 중동 지역을 대표하는 요리사, 패션 디자이너, TV 아나운서 등이 출연해 참석자들과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LG전자는 올 하반기에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등 10개 국가에 시그니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중동과 CIS 등 신흥시장으로 출시 지역을 확대해, 올 연말까지 시그니처를 출시한 국가는 약 40개국에 달할 예정이다. 지난 해 3월 한국에 첫 출시한 후 현재까지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주요 국가로 출시 지역을 지속 확대해왔다.
나영배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LG 시그니처만의 차별화된 초프리미엄 가치를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출시 국가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