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클라우드·피츠수퍼클리어 페트(PET) 출시, 교촌치킨, '2017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15년 연속 수상 등
-
◇ 롯데주류, 클라우드·피츠수퍼클리어 페트(PET) 출시
롯데주류가 '클라우드', '피츠 수퍼클리어'의 페트(PET) 제품을 선보인다. 대규모 증설을 마친 롯데주류 충주2공장에 페트 라인이 설치되면서 페트 제품을 선보이게 된 것. '클라우드', '피츠 수퍼클리어' 페트 제품의 용량은 1.6L이며 출고가는 각각 4136원, 3794원이다.
롯데주류는 패키지 다양화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전체 주류시장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는 가정시장을 적극 공략해 '클라우드'와 '피츠 수퍼클리어'의 시장점유율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두 제품 모두 전국 슈퍼와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판매된다.
교촌에프앤비가 운영하는 교촌치킨이 15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해 그 의미가 깊다.
교촌은 이와 함께 5년 연속 '마스터피스 브랜드 특별상'에도 선정됐다. 이 상은 10년 이상 선정된 브랜드에만 수여되는 특별 시상이다. 올해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군별 1차 후보 브랜드 중 온라인, 문자 등으로 진행된 전국 소비자투표와 심의위원회의 최종심의를 통해 1위 브랜드가 선정됐다.
교촌은 감사의 의미로 고객 대상 SNS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0일까지 교촌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15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퀴즈'에 댓글로 정답과 함께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된다. 추첨을 통해 총 90명에게 교촌 드림교환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12일 각 SNS에 발표된다.
◇ 팔도 '비락식혜' 캔, 캐릭터 '무민' 적용해 리뉴얼
팔도가 '비락식혜' 캔 제품 패키지에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무민(Moomin)' 캐릭터를 적용한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무민'은 70년 역사를 가진 캐릭터로 핀란드 동화작가 토베 얀손에 의해 1945년에 만들어졌으며 친근한 캐릭터와 편안한 이미지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자랑한다.
'비락식혜'는 국내산 멥쌀을 사용한 식혜음료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이번 무민 캐릭터 적용을 통해 젊고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가 부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타깃 소비자들이 중요시하는 가치인 '가족', '사랑', '우정'을 테마로 디자인을 다양화했다. 무민 캐릭터가 적용된 '비락식혜' 캔 제품은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비락식혜'는 출시 이후 올해 8월까지 4억8000만ℓ가 판매됐으며 이를 238㎖캔 기준으로 환산하면 모두 20억개가 판매된 것이다. 그동안 제품에 사용된 쌀만 해도 1만 4000t이 넘으며 이는 70만 포대(20kg 기준)에 해당하는 양이다. '비락식혜'는 지난해 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식혜시장에서 8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1인가구 맞춤형 소용량 300g 제품 출시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치 1인 가구 맞춤형 소용량 300g 용기형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CJ제일제당만의 특허 받은 용기를 사용했다. 발효가스를 제어하는 멤브레인 필터와 외부 산소 유입을 방지하는 일방형 밸브를 하나로 결합한 리드필름으로 밀봉해 발효식품에서 나타나는 문제점들을 최소화했다.
비비고 김치 소용량 제품은 작은 항아리형 용기를 식탁에 그대로 놓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가격은 할인점 기준 4500원.
◇ 빙그레, 17년 째 해비타트 봉사 참가
빙그레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충남 천안에서 임직원 30여 명이 '사랑의 집 짓기 운동'인 해비타트 봉사에 참가했다. 빙그레는 임직원 봉사 참여 외에도 정기적으로 한 세대 건축비와 건축 물품, 후원 행사 제품 지원 등을 통해 해비타트 활동을 돕고 있다.
빙그레는 지난 2001년 김호연 회장과 그 가족들이 강원도 태백 지역 해비타트 봉사에 참가한 것을 시작으로 해비타트 활동에 지원을 시작했다. 매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현장 뿐 아니라 몽골, 태국 등 해외에서 시행하는 해비타트 활동에도 참가했다.
빙그레는 해비타트 봉사 참가를 통해 땀의 가치를 깨닫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것은 물론 참가자들간의 수평적 의사소통을 통해 건전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 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채선당 '샤브샤브&불고기쌈밥', 춘천 온의점 오픈
채선당이 '샤브샤브&불고기쌈밥' 춘천 온의점을 오픈했다. '샤브샤브&불고기쌈밥'은 기존의 채선당 샤브샤브 뿐 아니라 불고기쌈밥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이다. 채소 셀프 리필바가 구비돼 다청채, 홍쌈추, 알배추 등 채선당의 친환경 샤브야채와 칼국수, 수제비, 버섯 등을 즐길 수 있다.
불고기쌈밥은 주문과 동시에 밥을 짓는 가마솥밥이 1인용 가마솥에 제공된다. 채선당만의 특제 양념으로 재워진 부드러운 소불고기를 상추, 깻잎, 풋고추, 마늘 등 신선한 채소와 함께 쌈밥으로 즐긴 후에는 가마솥에 둥글레차를 부어 구수한 누룽지까지 먹을 수 있다.
춘천시 온의동 메가박스 바로 옆 스카이에비뉴 빌딩 2층에 입점한 채선당 '샤브샤브&불고기쌈밥' 춘천 온의점은 온의지구 신시가지의 중심상권에 위치하며 '샤브샤브&불고기쌈밥' 브랜드의 6번째 매장이다. 오픈 기념으로 식사 고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며 10일까지 주문 수 당 소고기 50g을 추가로 제공한다.
◇ 탐앤탐스, 2017 추석 선물세트 6종 출시
탐앤탐스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2017 추석 선물세트' 6종을 출시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탐앤탐스 대표 인기 상품인 액상커피와 핸드드립 커피부터 2017년 추석 명절에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탐앤탐스 마이뷰티&유스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3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
'액상커피 선물세트'는 '마일드 블렌드'로 원두 블렌딩 타입을 리뉴얼해 '2017 추석 선물세트'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마일드 블렌드'는 부드러우면서도 깊고 진한 풍미를 가진 에스프레소를 포션에 담은 제품으로 물과 우유에 붓기만 하면 아메리카노와 라떼로 즐길 수 있다. 캡슐 타입의 낱개로 휴대가 편리하다.
'마이뷰티&유스 선물세트'는 올해 여성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히비스커스'와 '깔라만시'로 구성했다. 원액을 그대로 추출해 담아낸 제품으로 취향에 따라 물로 희석해 마실 수 있다. '콜드브루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는 와인처럼 부드러운 향과 깔끔한 산미를 느낄 수 있다. '커피의 와인'이라는 애칭에 걸맞게 와인병 모양의 유리병의 담았다.
이 밖에도 핸드드립 커피에 커플 머그컵이 더해진 '핸드드립 블랙&화이트 세트'를 비롯해 삼각티백 커피와 허브티, 글라스로 구성된 '커피&티 선물세트', 허브티와 과일차, 블랙티까지 티를 총망라한 '뷰티 티 타임 세트'도 준비했다. '2017 추석 선물세트'는 탐앤탐스 전국 매장과 및 공식 온라인 쇼핑몰 탐앤탐스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