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치아건강' 주제로 공익캠페인 방송, 오비맥주, '믹스테일 아이스' 온라인 광고 8일 공개 등
-
-
-
-
▲ 롯데제과, '치아건강' 주제로 공익캠페인 방송. ⓒ롯데제과
◇ 롯데제과, '치아건강' 주제로 공익캠페인 방송
롯데제과가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치아 건강을 위한 공익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은 방송을 통해 오는 10월31일까지 전개된다. 롯데제과가 치아 건강을 주제로 공익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영상은 롯데제과의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인 '닥터자일리톨버스'를 소재로 제작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는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2013년부터 함께해온 대표 사회공헌 사업 활동이다. 이 캠페인은 단순 자금 지원 형태에서 벗어나 전문 치과의료단체가 이동식 치과진료버스인 닥터자일리톨버스를 타고 월 1회 의료 소외지역을 찾아가 치과 진료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공익 활동을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2013년 광주광역시 소화자매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52회 진행됐으며 치과의사 122명 포함 40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했다. 이를 통해 진료받은 내방객은 약 4000명에 달한다. 롯데제과는 공익캠페인 영상 공개를 통해 더 다양한 단체 및 지역의 참여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제과의 지난해 기부금액(사업보고서 기준)은 132억3400만원으로 영업이익 대비 기부금 비중이 10.3%에 달해 식품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 된다.
-
-
-
▲ (좌) 피크닉에서 편, (우)집에서 편. ⓒ오비맥주
◇ 오비맥주, '믹스테일 아이스' 온라인 광고 8일 공개
오비맥주는 신개념 프리미엄 캔 칵테일 '믹스테일 아이스(MixxTail ICE)'의 신규 광고 '홀짝홀짝 칵테일 어때?' 두 편을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8일 선보인다.
'집에서', '피크닉에서'라는 제목으로 방영하는 두 편의 광고는 '믹스테일 아이스'가 혼술, 홈술, 피크닉, 캠핑 등 요즘 젊은 층의 음주 스타일을 반영한 칵테일이라는 점에 착안했다. 칵테일을 가볍게 마실 때 나는 소리인 '홀짝홀짝'과 홀수와 짝수를 의미하는 '홀짝홀짝'의 발음이 같은 점을 활용해 나홀로, 또는 다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믹스테일 아이스'의 특징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집에서'편은 주인공이 '믹스테일 아이스' 캔을 따자 집안 분위기가 부드럽게 바뀌고 '홀짝홀짝' 혼자 술을 즐기던 주인공이 TV안의 출연자들, 반려견과 함께 홀짝을 맞춰가며 경쾌하게 자신만의 시간을 즐긴다는 내용이다. '피크닉에서'는 친구들과 한강 둔치에 모여 홀수 짝수 인원 수에 맞춰 홀짝홀짝 '믹스테일 아이스'를 마시는 장면을 리듬감 있게 보여준다.
-
-
-
▲ 상하농원, 추석선물세트 17종 선봬. ⓒ매일유업
◇ 상하농원, 추석선물세트 17종 선봬
전북 고창의 농어촌 테마공원인 상하농원이 자연의 기다림과 장인의 정성으로 만든 한가위 선물세트 17종을 선보였다. 수제햄과 수제잼·청 구성 외에 새롭게 프리미엄 실속세트인 발효공방 세트와 '진(眞) 간장게장 세트' 등을 추가했다.
햄공방의 통삼겹 베이컨은 손으로 직접 염지해 12시간 숙성하고 너도밤나무칩으로 훈연해 고기보다 맛있는 베이컨이다. 상하농원 햄공방 제품은 HACCP 인증 받은 국내산 냉장 순돈육만을 사용하며 고기 함량이 90%를 넘는다.
과일공방 제품은 낙과가 아닌 최상급의 과일만 깐깐하게 엄선하고 발효공방 제품은 3년 천일염, 유기농 콩, 전통옹기, 소나무 숲, 1000일의 기다림이 모여 만들어진 전통장의 정성을 기반으로 한다. 올 추석 처음 선을 보이는 '진(眞) 간장게장'은 알이 꽉 차 가장 맛있는 꽃게철인 5월, 안강망 조업으로 바닷물 상부에서 헤엄쳐 다니는 깨끗하고 온전한 형태 특대 사이즈 태안 꽃게만을 엄선해 만들었다. 상하농원 추석선물세트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다.
-
-
-
▲ 동원F&B, '덴마크 커핑로드' 출시 2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동원F&B
◇ 동원F&B, '덴마크 커핑로드' 출시 2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오픈
동원F&B가 프리미엄 컵커피 '덴마크 커핑로드'의 출시 2주년을 맞아 팝업스토어를 오는 8일부터 10월 5일까지 4주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부스 형태로 운영되며 '덴마크 커핑로드'에 이탈리아산 방목 원유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아포가토 4종을 판매한다. 가격은 레귤러 사이즈 4500원, 그란데 사이즈 4900원이다.
'덴마크 커핑로드'는 '세계로 떠나는 커피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출시된 프리미엄 대용량 컵커피다. 특별 관리된 브라질산 스페셜티(Specialty) 고급 원두를 프렌치프레소 공법으로 추출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렸다. 스페인 '카페봉봉(Caffe Bombon)', 오스트리아 '비너멜랑쉬(Wiener Melange)', 포르투갈 '꼬르따도(Cortado)', 독일 '파리제(Pharisaer)' 등 4종의 유럽 정통 커피로 구성됐다.
-
-
-
▲ 뚜레쥬르, 복숭아 케이크 등 20주년 제품 출시. ⓒ뚜레쥬르
◇ 뚜레쥬르, 복숭아 케이크 등 20주년 제품 출시
뚜레쥬르가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제품과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20주년 축하 신제품은 스무살 생일을 함께 축하하는 의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복숭아를 넣어 향긋한 향과 부드러운 맛이 조화로운 '오! 해피 복숭아 케이크'다. '레몬 크라운 브레드'는 브리오쉬 위에 레몬향 글레이즈를 토핑해 상큼하면서도 달콤하다. 이 외에도 바삭한 먹물빵 안에 아삭한 양배추와 양파, 베이컨이 어우러진 '바삭한 크리미 먹물 고로케' 등 10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20년간 사랑 받은 베스트 제품 10종도 공개했다. 2013년 출시해 히트제품으로 자리잡은 '빵 속에 순우유'는 한 달 평균 20만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다. '신선함이 가득한 11시 생크림 식빵' 역시 월 평균 판매량 15만개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생크림 케이크', '순블루베리 크림치즈' 등 제품이 순위에 올랐다.
뚜레쥬르는 20주년 축하 신제품과 베스트 제품 총 20종을 20% 할인하는 '뚜레쥬르 스무살 축하해!' 이벤트를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스페셜 제품은 뚜레쥬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 진행은 매장별로 상이 할 수 있다.
-
-
-
▲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전설의 와인 '달 포르노 로마노' 출시.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전설의 와인 '달 포르노 로마노' 출시
하이트진로가 이탈리아 전설의 와인 '달 포르노 로마노'를 출시한다. 이 와인은 이탈리아 베네토 지역에 있는 로마노 달 포르노 가문의 와이너리로 1983년 첫 빈티지가 생산된 이후 이탈리아의 로마네꽁티라 불리며 높은 가격에도 압도적 품질을 보여 세계 유수의 와인평론가 및 와인평론지의 찬사를 받아왔다.
이번에 출시되는 와인은 2011 빈티지로 '달 포르노 로마노 아마로네(Dal Forno Romano Amarone)'와 '달 포르노 발폴리첼라 수페리오레(Dal Forno Valpolicella Superiore)'다. 하이트진로는 이탈리아 내륙에서부터 전량 특수 냉장차 및 항공편으로 수입을 진행하는 등 이탈리아 산지의 품질과 맛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
달 포르노 로마노의 아이콘 와인인 '아마로네'는 연간 1만5000병 가량만 생산하며 한국에서는 420병만 출시된다. '달포르노 발폴리첼라'는 연간 생산량 3만병 내외로 이번에 출시하는 2011빈티지는 한국에 2040병만 출시된다.
-
-
-
▲ 임페리얼12, '4버디스 한정 패키지' 출시. ⓒ임페리얼
◇ 임페리얼12, '4버디스 한정 패키지' 출시
임페리얼이 웹툰 '4버디스 시즌2'의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4버디스 한정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9월부터 전국 대형할인매장과 편의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4버디스'는 위스키 업계 최초의 브랜드 웹툰으로 독자뿐 아니라 위스키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공감을 선사하며 소통을 강화한 신선한 시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포털사이트 다음을 통해 연재된 4버디스 시즌 1과 2는 브랜드 웹툰으로는 이례적인 인기를 끌며 누적 조회수 13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 7월 완결된 '4버디스 시즌 2'는 10화 연재만에 1만2000개 이상의 댓글과 4만회 이상의 추천수를 기록했다.
'4버디스 한정 패키지'는 '임페리얼 12'와 함께 브랜드 웹툰 '4버디스' 작가의 싸인이 새겨진 전용 언더락 잔 2개로 구성됐다. 이번 한정판은 웹툰 4버디스로 디자인된 패키지로 한층 더 젊어진 임페리얼을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용잔에는 '열혈강호'와 '트리니티원더'로 유명한 전극진 작가, 박진환 작가의 사인이 새겨져 있다.
임페리얼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연재된 '4버디스 시즌 2'를 보기만 해도 35원, 댓글을 달면 350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적립하는 방식의 소셜 펀딩을 진행해 8주만에 1억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했다. 이는 한국해양대학교에 기부되어 바다정화활동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쓰이게 될 예정이다.
-
-
-
▲ ‘2017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우수학교 시상식. ⓒ오리온
◇ 오리온, 2017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우수학교 시상식 진행
오리온은 지난 6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한 '2017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 우수학교 시상식을 서울 강서구 수명초등학교에서 진행했다. 2012년에 시작한 '교실에서 찾은 희망'은 단체로 노래와 춤을 연습하며 친구들과 우정을 쌓고 추억을 만드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이다. 오리온은 캠페인의 취지와 오리온의 '정(情)' 문화가 잘 부합한다고 생각해 2015년부터 3년 연속 후원하고 있다.
'같이 놀자'를 주제로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12주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대비 참여율이 23% 증가해 전국 초중고 1109개 학교가 참여했다. 참여학생 수 또한 지난해보다 11% 증가한 4만8367명으로 집계됐다.
오리온은 캠페인 기간 동안 매주 '으뜸상'을 선정해 총 2000학급에게 오리온 임직원들이 직접 포장한 1억 5000만원 상당의 대형 스낵박스를 전달했다. 캠페인 종료 후 지역별 최우수학교를 선정해 각 학교 전교생에게 10만여 개의 초코파이를 선물했다.
◇ 라이트앤슬림, 물에 타서 마시는 다이어트 기능원료 '매직티얼스' 선봬
바이오케어 전문회사 라이트앤슬림이 안전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능성원료 천연추출물로 만든 '매직티얼스'를 출시했다. '매직티얼스'는 물에 타서 차처럼 마시면 체지방이 눈에 띄게 감소하는 다이어트기능원료다.
운동할 때 물병에 타서 마시거나 평상시에 물 대신 간편하게 마시면 된다. 하루에 1~2회 편한 시간대에 음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기호에 따라 탄산수로도 마실 수 있다.
제품의 원료로 쓰이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에 함유된 구연산은 활발한 지방분해작용으로 체지방을 감소시킨다. HCA에 의해 글리코겐 축적이 증가해 식욕을 억제하고 중성지방의 생산을 낮춤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트리기도 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추출물의 비타민 C는 면역체계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장복하면 독감과 같은 질병에 걸릴 위험을 낮출 수 있다. 1통(56ml)의 가격은 2만5000원이며 라이트앤슬림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