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재 8년, 실란트 6년, 수성도료 및 유성도료 3년 연속 1위코팅유리-천장재 부문 새롭게 1위 진입…총 6개 부문 수상
  • ▲ 사진 왼쪽부터 김종철 품질경영 담당이사, 김성천 바닥재 담당이사, 연진흠 실리콘 담당이사, 문정철 기술영업본부장, 이창열 품질분석 담당이사, 신영준 도료 담당이사.ⓒKCC
    ▲ 사진 왼쪽부터 김종철 품질경영 담당이사, 김성천 바닥재 담당이사, 연진흠 실리콘 담당이사, 문정철 기술영업본부장, 이창열 품질분석 담당이사, 신영준 도료 담당이사.ⓒKCC


    KCC가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수여식에서 6개 부문 1위를 달성했다.

    18일 KCC는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하는 '2017 KS-QEI' 인증수여식에서 바닥재, 실리콘, 수성도료, 유성도료, 코팅유리, 천장재 등 6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KS-QEI는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한 경험자 및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이다.


  • ▲ 2017년 한국품질만족지수 KCC 수상내역.ⓒKCC
    ▲ 2017년 한국품질만족지수 KCC 수상내역.ⓒKCC


    KCC는 사용품질과 감성품질 등 품질측면에서 소비자들과 전문가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용품질은 제품의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 등 총 6개 항목을 감성품질은 제품의 이미지, 고객의 제품에 대한 인지성, 얼마나 참신하고 매력적인지 등을 평가하는 신규성 등 총 3개 항목에 대한 점수를 말한다.

    회사 관계자는 "각 분야별 전문가뿐만 아니라 제품을 직접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품질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바닥재, 도료, 실리콘 등 다년간 연속 수상한 제품은 물론 유리와 천장재 분야까지 업계에서 새롭게 인정을 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KCC는 도료, 건축 내외장재, 유리, 창호, 바닥장식재 등 각종 건축용 산업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회사로 주력 제품인 도료와 건축 내외장재 , 유리 분야를 바탕으로 실리콘, 각종 소재로 산업을 확장하고 있다.

  • ▲ 2017년 한국품질만족지수 KCC 수상내역.ⓒKCC
    ▲ 2017년 한국품질만족지수 KCC 수상내역.ⓒKC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