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세 가족 선정해 휠체어 승강기 특장된 7인승 스타렉스 지원
  • ▲ 롯데렌탈은 매달 장애인 가족의 사연을 신청받아 휠체어 승강기가 특장된 차량을 무료로 지원하는 '롯데렌탈 장애인 가족여행 지원 프로그램'을 10월부터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롯데렌탈
    ▲ 롯데렌탈은 매달 장애인 가족의 사연을 신청받아 휠체어 승강기가 특장된 차량을 무료로 지원하는 '롯데렌탈 장애인 가족여행 지원 프로그램'을 10월부터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롯데렌탈

롯데렌탈은 매달 장애인 가족의 사연을 신청받아 휠체어 승강기가 특장된 차량을 무료로 지원하는 '롯데렌탈 장애인 가족여행 지원 프로그램'을 10월부터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롯데렌탈은 롯데렌터카 홈페이지에 프로그램을 위한 사회공헌 페이지를 신설하고, 매달 1일부터 25일까지 평소 장거리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족∙친구의 여행계획과 사연을 받는다. 

이중 매달 세 가족∙팀을 선정해 스타렉스 7인승 휠체어 승강기 특장차량을 2박 3일동안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한다. 선정된 가족은 신청 다음 달에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여행을 위해 휠체어 승강기 특장차량이 필요한 롯데렌터카 회원이면 누구든 지원가능하다.

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수시로 운영되던 차량지원 사회공헌활동을 정례화하고 대상을 더욱 확대했다는 의의가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지원 대상을 추천 받거나 결연을 맺는 방식에서 한 걸음 나아가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게 해 그동안 인연이 닿지 못했던 장애인 가족에게도 지원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롯데렌탈은 그 동안 임직원 봉사단체인 샤롯데봉사단을 통해 이동이 불편한 장애 아동과 가족, 무연고 아동이나 탈북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다방면의 지원활동을 펼쳐왔다. 

이강산 롯데렌탈 경영지원부문장(상무)은 "롯데렌탈의 장애인 가족 여행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장애인이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롯데렌탈의 사회공헌 슬로건인 '꿈을 함께하는 나눔'이 더욱 폭넓게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