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쿠퍼스 프리미엄C' 출시, 아워홈, 국내 최초로 효소 활용 연화식 개발 성공… 육류·떡·견과류 연화기술 3건 특허출원 등
-
-
-
-
▲ 한국야쿠르트, '쿠퍼스 프리미엄C' 출시. ⓒ한국야쿠르트
◇ 한국야쿠르트, '쿠퍼스 프리미엄C' 출시
한국야쿠르트가 '쿠퍼스 프리미엄C'를 이달 13일 선보인다. '쿠퍼스 프리미엄C'는 홍국에 들어있는 모나콜린 K 5mg을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건강기능식품이라는게 회사측 주장이다. 홍국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이다. 부원료로 은행잎 추출물도 들어갔다.
이 제품은 기존 '쿠퍼스 프리미엄'과 마찬가지로 이중 복합제형이다. 모나콜린 K와 은행잎추출물을 정제로 알콜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mg을 액상으로 만들어 한 병에 두 가지 기능성을 담았다. 1병 용량은 140ml, 가격은 2500원. 주문은 한국야쿠르트 하이프레시(hyFresh) 앱을 통해 가능하다.
한국야쿠르트는 간 건강을 전문적으로 두 번 관리하는 '쿠퍼스 프리미엄'에 이어 간 건강과 콜레스테롤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쿠퍼스 프리미엄C'를 새롭게 선보이며 건강기능식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
-
▲ 아워홈, 국내 최초로 효소 활용 연화식 개발 성공… 육류·떡·견과류 연화기술 3건 특허출원. ⓒ아워홈
◇ 아워홈, 국내 최초로 효소 활용 연화식 개발 성공… 육류·떡·견과류 연화기술 3건 특허출원
아워홈 식품연구원은 육류 및 떡류, 견과류의 물성을 조절하는 기술 3건을 특허 출원했다. 지난 해 7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추진하는 고부가가치식품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고령자용 저작용이, 저작기능개선 식품 개발'을 위한 연구에 참여한 이후 1년 3개월만에 이룬 성과다.
아워홈 식품연구원이 개발한 부드러운 고기와 떡은 실버푸드 선진국인 일본에서 사용 중인 효소 연화기술을 국내 최초로 성공시킨 결과물이다. 효소를 활용한 연화기술은 기존의 열로 쪄내는 증숙 방식에 비해 영양 손실도 적고 부드럽기를 균질하게 유지할 수 있다. 맛과 식감을 살려주고 소화도 보다 용이하다는게 아워홈측 설명이다.
아워홈 식품연구원이 특허출원한 육류 연화기술은 육질이 질긴 소고기, 돼지고기 등 모든 적색육의 물성을 조절할 수 있다. 프로테아제(Protease)를 감압방식으로 고기에 침투시켜 육질의 부드럽기를 최소 30%에서 최대 70%까지 원하는 수준에 맞춰 조정할 수 있다. 떡 역시 아밀라아제(Amylase) 효소와 당분을 활용해 단단한 정도를 50% 이상 감소시켰다.
아워홈은 신규 개발한 육류와 떡, 견과류를 활용해 고령자 친화식품을 시험 생산 중이다. 시장성 테스트를 거쳐 내년 안에 소고기 사태찜이나 구이용 가래떡 등 고령층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들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
-
-
▲ KGC인삼공사,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아이패스 드림에디션' 출시.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아이패스 드림에디션' 출시
KGC인삼공사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아이패스 드림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이패스 90일분과 라인프렌즈 '브라운 에코백'으로 구성돼 있다. 전국 정관장 매장 및 마트, 백화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아이패스 주니어 35만원, 아
이패스 M 38만원, 아이패스 H 43만원.
'정관장 아이패스'는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각 연령에 필요한 성분을 더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공부에 지쳐 피로개선이 필요한 17~19세 고등학생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중학생을 위한 '아이패스 엠(M)'과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아이패스 주니어'로 세분화 돼 있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KGC인삼공사가 100% 계약 재배한 6년근 홍삼만 사용하며 총 290여 가지 항목에 대한 7번의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는 등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통해 학부모들의 신뢰가 높은 제품이다.
-
-
-
▲ 동아오츠카, 국제학술대회서 '소이조이' 발표.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국제학술대회서 '소이조이' 발표
동아오츠카는 지난 2일 밀레니엄서울 힐튼 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영양학회 창립5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에 참가해 '콩과 인간의 건강'을 주제로 발표했다. 한국영양학회 학술대회는 1967년부터 해마다 주최하는 학술대회로 식품영양학계 전문가들이 새로운 연구와 발견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자리다. 올해에는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등 영양학회 관계자를 비롯한 약 800여 명이 참여했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학회에서 서울여대 양수진 교수를 연사로 초청해 '콩과 인간의 건강'을 주제로 콩의 영양학적 분석을 통한 GI조절(Glycemic Index), 체중조절, 세컨드밀 효과 등에 대해 발표했다. 학술대회 기간 내 전시회 부스를 통해 뉴트리션바(Nutrition Bar) 소이조이(SOYJOY)를 증정했다.
엄소현 동아오츠카 소이조이 브랜드매니져는 "소이조이는 밀가루 대신 콩을 갈아 만든 건강지향적 간식으로 탄수화물에 익숙한 현대인에게 균형적인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라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영양학자들에게 소이조이의 경쟁력을 알리고 향후 비만, 당뇨 등의 예방을 위한 식습관 개선이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서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
-
-
▲ 청정원, 액상형 ‘맛선생’ 신제품 3종 출시. ⓒ대상
◇ 청정원, 액상형 '맛선생' 신제품 3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액상형 '맛선생' 3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자연에서 얻은 신선한 감칠맛 재료를 엄선해 정성껏 우리고 발효시킨 액상 조미료로 쉽고 간편하게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치, 콩, 양배추 등 감칠맛을 내는 대표적인 자연재료를 발효 숙성시킨 '맛선생 야채순액', '맛선생 참치액', '맛선생 콩발효액' 3종으로 구성된다.
'맛선생 야채순액'은 마늘, 양파, 무, 대파, 양배추, 생강, 당근 등 7가지 신선한 야채를 우려 깔끔한 감칠맛을 낸다. 알러지 유발 재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맛선생 참치액'은 태평양 청정 지역에서 잡은 싱싱한 참치를 우려 깊고 진한 감칠맛을 자랑한다. 부드러운 맛과 향을 강조한 '맛선생 콩발효액'은 자연콩 발효액에 무와 양배추를 우린 육수를 더해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감칠맛을 낸다. 3가지 제품 모두 국∙탕∙찌개 등 모든 요리에 두루 활용할 수 있으며 210ml 용량, 가격은 4950원이다.
-
-
-
▲ CJ제일제당 비비고, 서울김장문화제에서 외국인 김장체험 행사 진행.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서울김장문화제에서 외국인 김장체험 행사 진행
CJ제일제당 비비고는 지난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광장 일대에서 열린 서울김장문화제에서 외국인 김장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4회째 진행된 서울김장문화제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김장에 대한 모든 것을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서울시의 대표 축제이다. CJ제일제당 비비고는 이 축제에 참가해 '외국인 김장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외국인 김장간'은 3일간 50명씩 모두 8회차로 나눠 외국인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 식문화 강연과 김치 담그기 시연 및 실습으로 구성됐다. 강연에서는 한국 식문화에서 김치가 가진 의미와 한국 가정식, 한국 음식점에서의 식사 등을 소개해 김치를 매개로 외국인들이 한국인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 배추, 고춧가루, 천일염, 액젓 등 김치 원재료 및 좋은 김치에 대한 설명과 시연 후 절인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며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수업 후에는 비비고 김치와 불고기비빔밥 시식 기회를 제공하고, 외국인 참가자들이 직접 담근 김치는 별도의 비비고 김치 패키지를 준비해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
-
-
▲ 파리바게뜨, 빼빼로데이 맞아 신제품 20여 종 출시.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빼빼로데이 맞아 신제품 20여 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재치와 유머 가득한 메시지로 연인,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신제품 20여 종을 출시했다. 이번 빼빼로데이 제품은 'Give Your Heart'를 테마로 한 쌍의 커플을 상징하는 깜찍한 캐릭터 패키지에 위트 있는 메시지들을 담아냈다. 패키지 중앙에 '알면서, 관심', '오다 주웠다, 선심', '빵 먹고 갈래? 흑심' 등을 귀여운 표정의 캐릭터 아래에 넣었다.
대표 제품은 막대 쿠키에 초콜릿을 딥핑하고 다양한 토핑을 더해 식감을 살려냈다. 바삭한 막대 쿠키에 초콜릿과 아몬드를 더한 '마음담은 초코스틱 관심', 딸기 크런치로 달콤함을 살린 '마음담은 딸기스틱 팬심', 초코쿠키 크런치를 발라낸 '마음담은 초코스틱 흑심' 등이 있다.
체다치즈가 박혀 고소한 '꼬마 치즈쿠키', 아몬드와 달콤한 카라멜이 조화를 이룬 '꼬마 아몬드 파이' 등 차별화된 맛과 비주얼로 트렌드에 민감하고 인증샷 문화에 익숙한 젊은 층에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페스츄리와 초콜릿 등 1만 원을 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구성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
-
-
▲ 지난 5일 제 18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에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가 경기도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강대봉 부관장에게 장애인휠체어가 장착된 차량 지원을 위한 기증서를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지속
하이트진로가 지난 2일부터 나흘간 여주 블루헤런 골프장에서 열린 제18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총상금 8억원) 대회 마지막 날, 사회기관에 이동차량을 지원하는 기증식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가 국내 최고 권위의 메이저 골프대회로 자리잡음에 따라 사회공헌과 연계한 의미 있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올해로 10년째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 기부금을 모아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3년 전부터는 장애인과 어르신들의 이동편의성 향상을 위해 이동차량 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2016년 대회부터는 이색 기부 이벤트인 '패밀리 골프대항전'을 진행, 우승 가족 이름으로 500만원 상금을 이동차량 제작을 위해 기부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김하늘, 고진영, 박유나가 아버지와 함께 요코미네 사쿠라는 남편과 함께 출전했으며 김하늘 선수 부녀가 우승했다.
올해는 장애인 휠체어리프트가 장착된 차를 포함해 총 9대의 이동차량을 지원한다. 지난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 진행된 공모에 지원한 120 여 개 기관 중 서류 심사와 해당 기관 실사를 통해 최종 9곳을 선발했다. 대회 마지막 날 기증식에서 이 중 1곳에 직접 차량을 전달했다.
◇ 오비맥주 '카스' 모델 고든 램지, 한국 온다
오비맥주는 대표 브랜드 카스의 TV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인 고든 램지가 17일부터 사흘간 한국을 방문해 카스 소비자들과의 만남, 한국 전통음식 체험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든 램지의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는 17일 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고든 램지는 18일 서울 홍대 번화가에서 카스의 핵심 소비층인 젊은이들과 만나 음식과 맥주문화에 대한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날 '푸드 토크' 행사에서 고든 램지는 '프레시 원정대'로 선발된 카스 팬들과 함께 '치맥(치킨+맥주)', '삼맥(삼겹살+맥주)' 등 한국 젊은이들의 독특한 음주문화를 체험하며 음식에 대한 셰프로서의 시각과 철학을 공유할 예정이다.
고든 램지는 서민들의 대표적인 먹거리 명소이자 재래시장인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을 찾아 다양한 한국음식을 맛보고 특유의 솔직한 맛 평가도 들려줄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고든 램지의 방한 중 참여하는 모든 일정과 활동을 리얼 다큐 형식으로 생생하게 바이럴 영상에 담아 이달 말부터 SNS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공개한다. 고든 램지 방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스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 MP그룹, 영남지역 4개 아동센터서 '피자 만들기 행사' 진행. ⓒMP그룹
◇ MP그룹, 영남지역 4개 아동센터서 '피자 만들기 행사' 진행
MP그룹의 미스터피자가 전국에 있는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활발한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MP그룹은 지난 1월부터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드림팀과 함께 하는 피자만들기 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에는 6일부터 4일간 영남지역 아동센터를 찾아가 아이들과 함께 피자 만들기 체험행사와 무료피자 나눔 및 드림팀의 도우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첫날에는 안동에 위치한 풍산정자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한다. 풍산정자는 다문화가정과 기초수급자, 차상위,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수준별 학습과 예체능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이다.
7일에는 경주 건천해솔지역아동센터, 8일에는 부산 우리동네영어학교지역아동센터, 9일에는 구미 구세군 북구미지역아동센터를 방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
-
-
▲ 35 바이 임페리얼, 배우 김성오와 함께 캠페인 진행. ⓒ임페리얼
◇ 35 바이 임페리얼, 배우 김성오와 함께 캠페인 진행
임페리얼이 선보이는 스카치 위스키 베이스의 저도주 '35 바이 임페리얼'의 새로운 캠페인 모델로 배우 김성오가 참여한다. 김성오는 영화에서 시작해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넘나들며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국민 씬 스틸러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됐던 '쌈 마이웨이'에서는 황관장 역할로 꿈을 잃지 않고 젊음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유쾌하고 편안한 이미지로 주목 받았다.
김성오가 보여준 진정성 있는 연기력과 유쾌함을 바탕으로 쌓아 올린 편안한 친구같은 이미지는 '35 바이 임페리얼'이 추구해 온 가치와 맞닿아 있다. '35 바이 임페리얼’은 친구처럼 편하고 부드러운 35도 저도주로 3040대 소비자들에게 진정성과 즐거움, 친구 같은 브랜드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위스키 업계 최초로 브랜드 웹툰 '4버디스'를 선보였으며 이를 소셜 펀딩과 결합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소비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성공적으로 참여를 이끌어냈다.
'35 바이 임페리얼'은 배우 김성오와 함께 3040대 소비자들에게 친구처럼 편하고 즐거움을 전달하는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성오와 함께 한 '35 바이 임페리얼' 캠페인 영상은 오는 11월 10일부터 임페리얼 공식 페이스북에서 만날 수 있다.
-
-
-
▲ 삼양사 큐원에서 빼빼로데이 시즌 한정으로 발매한 홈메이드 초코스틱 만들기 세트를 이용해 만든 초코스틱. ⓒ삼양사
◇ 삼양사, 빼빼로데이 맞아 '큐원 홈메이드 초코스틱 만들기 세트' 한정 판매
삼양사 큐원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홈메이드 초코스틱 만들기 세트'를 한정 판매 한다. 홈메이드 초코스틱 만들기 세트는 화이트 초콜릿과 다크 초콜릿, 스틱 과자 등의 기본 재료와 모양 내기를 위해 필요한 짤주머니, 모형틀(몰드), 데코펜 및 선물용 포장재로 구성됐다. 추가 재료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고 동봉된 레시피를 따라 하면 초보자도 완성도 높은 초코스틱을 만들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큐원 홈메이드 초코스틱 만들기 세트는 대형 할인점과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중량은 250g, 가격은 할인점 기준 6900원.
-
-
-
▲ 프링글스, 절반 크기에 소포장한 '프링글스 바이트' 출시. ⓒ프링글스
◇ 프링글스, 절반 크기에 소포장한 '프링글스 바이트' 출시
프링글스가 1인 가구, 혼족 등 나홀로 트렌드를 반영해 감자칩 크기는 절반으로 줄이고 40g씩 소포장 한 '프링글스 바이트'를 홈플러스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감자칩 사이즈를 기존 크기 대비 절반으로 축소해 한입에 쏙 들어가게 하고 프링글스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원통형 캔이 아닌 작은 사이즈의 봉지에 담은 것인 특징이다.
'프링글스 바이트'는 프링글스 감자칩의 변함 없는 맛을 혼자서도 남기는 일 없이 한번에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휴대가 간편해 나들이나 여행 시 간식이나 안주도로 부담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프링글스 바이트 오리지널'과 '프링글스 바이트 아메리칸 스타일 사워크림&어니언맛' 2종으로 준비됐다. 가격은 320g(40gx8개입) 용량 5490원이다.
-
-
-
▲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수능시즌 한정 ‘박카스향 소르베’ 출시. ⓒ배스킨라빈스
◇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수능시즌 한정 '박카스향 소르베'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11월 수능 시즌을 맞이해 '박카스향 소르베'를 새로 선보였다. '소르베'는 우유를 넣지 않아 상큼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는 빙과류다.
'박카스향 소르베'는 동아제약과 컬레버래이션 해 자양강장제로 유명한 박카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카페인 첨가 없이 100g 당 500mg의 타우린을 함유해 수험생을 공략했다. 가격은 싱글레귤러 기준 2800원. '박카스향 소르베'는 블록모양의 패키지에 담긴 블록팩으로도 출시됐다. 제품 뒷면에 응원 메시지를 적을 수 있도록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블록팩 가격은 3300원.
배스킨라빈스는 수험생 선물로 인기있는 찹쌀떡 아이스크림 디저트 스노우모찌 선물세트를 8일 출시한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미니 스노우모찌 6개 들이 세트는 7700원, 10개들이 세트는 1만1900원이다. 스노우 모찌 4개와 미니 스노우모찌 2개로 구성된 모찌러버세트는 1만9000원.
-
-
-
▲ SPC삼립, 중소협력사와 '동반성장아카데미' 개최. ⓒSPC삼립
◇ SPC삼립, 중소협력사와 '동반성장아카데미' 개최
SPC삼립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지난 3일 서울 신대방동 SPC인재개발원에서 중소협력사를 위한 '동반성장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아카데미'는 SPC삼립과 협력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동반성장의 필요성과 사례', '중소기업을 위한 스마트 팩토리'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특강과 함께 '성과 공유제도 활용사례'등 사업 경쟁력 강화와 직결된 각종 지원제도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SPC삼립은 동반성장 아카데미 외에도 2016년부터 동반성장팀을 결성하고 간담회, 협력회사 정기방문 등 중소 협력사와의 소통을 강화해왔다. 2016년 9월에는 신한은행과 협약을 체결하고 총 108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중소 협력사의 자금조달을 지원하고 있다.
◇ 조기성·임슬옹 등 코카콜라 성화봉송 주자들, 평창동계올림픽 응원하는 희망의 레이스 펼쳐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주자들이 성화봉송을 선보였다. 전일 차두리-신영록이 부산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전한 것에 이어 5일 오전 부산에서 진행된 성화봉송 현장에서 한국 장애인 수영의 간판 조기성은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주자로 나서 대한민국 전역에 희망을 전달하는 레이스를 펼쳤다.
조기성은 올해 2월 열린 제 22회 코카콜라 체육대상에서 우수장애인선수상을 수상한 수영 선수로 지난 2016 리우패럴림픽에서 한국 수영 역사상 첫 3관왕을 달성하며 '페럴림픽의 박태환'으로 불리는 세계 최고의 장애인 수영 선수다. 선천성 뇌성마비로 하반신을 쓰지 못하는 조기성은 이날 부산역 앞에서 휠체어에 탄 상태로 성화를 봉송, 불굴의 의지와 노력으로 세계 최고의 장애인 수영선수의 자리에 올라선 지난 2016 리우패럴림픽의 감동을 재현하며 현장을 찾은 부산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와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오후에는 그룹 2AM 출신의 가수 임슬옹도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주자로 나서 부산 사직역 앞을 달렸다. 평소 코카콜라 마니아로 알려진 임슬옹은 성화봉송 현장을 응원 나온 수많은 시민들과 함께 평생 잊지 못할 짜릿한 순간을 경험했다.
-
-
-
▲ 전통 막걸리 업체 지평주조, 대리점주와 태국 주류시장 시찰. ⓒ지평주조
◇ 지평주조, 대리점주와 태국 주류시장 시찰
전통 막걸리 업체 지평주조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운 매출 증대에 기여한 지평주조 대리점주들 18명과 태국 주류시장 시찰을 진행했다.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태국 방콕, 파타야에서 진행된 이번 현장 시찰은 차별화된 고객 관리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평주조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전년 동기 대비 2배가량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데 기여한 대리점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추진됐다.
한류의 인기로 우리 농식품 수출이 꾸준히 확대되며 유망시장으로 꼽히는 태국은 동남아 수출 거점국가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개척해야 할 시장이다. 더운 날씨 탓에 도수가 낮고 단맛이 나는 주류를 좋아하는 태국 소비자들의 특성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저도주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지평주조 막걸리의 동남아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지평주조는 정직한 원료를 사용해 뛰어난 맛과 트렌드에 맞춘 발 빠른 대처, 유통채널 확대 등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0월 연간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했다.